안녕하세요 노비츠키입니다. 지소연 선수가 피파에서 주관하는 2021 The best FIFA football awards에서 올해의 여자 선수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20년에 이어 이번해에도 후보에 오른 지소연 선수입니다.
2016년부터 이 어워드는 계속 되었지요. 지소연 선수는 잉글랜드 FA수퍼리그 우승과 함께 저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올라왔던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선수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사진출처 - FIFA
바르셀로나의 헤르모소 선수를 비롯해 4명, 첼시도 지소연 선수를 포함, 4명의 선수가 이름에 올랐네요.(에릭슨, 히더, 사만사커). 아무래도 저번시즌 트레블에 오른 바르셀로나의 강세가 이어지겠지만 다른 인프라애 비해 연약한 우리 나라에서 두번의 노미니가 나왔단 건 고무적이죠. 손흥민 선수의 푸스카스 상 만큼이나 전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지소연 선수 축하드려요.
사짖출처 - 첼시 위민 Chelsea Womens
사진출처 - fifa
남자부의 경우는 레비를 비롯해 호날두와 메시 음바페 조르지뉴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미 영플레이어에게 주는 골든보이는 스페인과 바르셀로나의 미드필더 페드리 선수가 차지합니다.
푸스카스 시상식 및 베스트일레븐 그리고 코치 시상등 각종 시상식인 2021 The best FIFA football awards는 2022년 1월 22일에 열립니다. 지소연 선수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