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build a long-term mindset
때때로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들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거나 문제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전혀 예상치 못한 이슈들이나 이벤트가 연이어 발생하면, 차라리 이게 코미디였으면 좋겠다라고 헛웃음이 나올 때도 있었어요.
최근 며칠간 저는 그런 '드라마틱한' 일련의 사건사고들을 연이어 대처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얼마나 대박이 나려고 이렇게까지 연달아 이슈가 터질까' 싶을 정도였습니다. 마치 전기차 열폭주처럼 하나를 수습하면 하나가 또 터지는 식이었어요.
그럴 때 저는 일단 저를 일에서 1시간, 2시간이라도 일부러 차단합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만든 후 예전에 저장해 둔 노트나 자료들을 찾아보죠.
희한하게도 그렇게 예전 기록들을 찾아보다 보면, 지금 상황에 꼭 필요한 조언이나 해결에 대한 영감을 얻곤 하더라고요. 당시에는 당장 쓰임새가 없었던 노트, 아이디어, 참조 자료들이 의외로 현재 상황에 대한 아이디어들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말했던 점과 점이 이어진다는 것이 이런 것인가 혼자 설레발치기도 하고요.
그렇게 저장해 둔 글 중에서 오늘 제 눈에 띈 한 편의 링크드인 글 하나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자기 실수든, 주변 환경이든 지치고 힘든 분들께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 5분만 시간 내어 읽어보시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