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zy canvas Nov 13. 2023

아침에 일하고, 낮에 나누고, 저녁에는 기도하라

작성중

새로운 시작은 항상 예기지 못하게 다가온다. 이글을 시작한 것 또한 마찬가지. 


디자인 막바지 작업을 하고 있을때였다. 디자인에 어울릴만한 문구, 누군가에게_혹은 나 자신에게_ 위로가 되고 힘이 되어 주는 영어 글귀들을 모으로 있었다. 디자인 내 일부 삽입 되는 글귀들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짧은 글만 쓰려고 하나하나 갈무리 하던 중 눈에 들어 온 이 문구.


In the morning of the life work ;
in midday, give counsel;
in the evening, prey.


마치 '먹고, 마시고, 기도하라'라는 영화같은 문구인데 이 말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다. 언뜻 보면 하루의 아침, 점심, 저녁을 이야기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인생의 아침(청년기), 인생의 한낮(중,장년기), 인생의 저녁(노년기)을 의미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이 말을 중의적으로 적용하고 싶었다. 나의 하루에, 그리고 나의 인생에,


In the monring 

하루의 아침

하루동안 해야 할 일 중 우선순위가 높은것부터 차례대로 집중하기

열심히 input 하기 : 배우기


인생의 아침(청년기) 

열심히 일하기

여러가지 경험을 하면서 '나의 일'을 찾기

일을, 사람을, 경험을 배우기



In the midday

하루의 낮

열심히 out put 하기 : 배운 것을 기록하기 


인생의 한 낮 (중, 장년기)

그동안 쌓았던 경험 나누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것들을 생각하기 

나의 경험과 기쁨을 주변에 흘려 보내기



In the evening

하루의 저녁

오늘 하루 돌아보기 (오늘의 행복을 꼭 기억하기)

쉬기


인생의 저녁(노년기)

지나온 삶 돌아보며 행복하기

행복한 할머니가 되기 위한 생각

다음 세대를 위해 나누기

주변 사람들이 잘 되기를 바라기


나는 정말 잘 살고 싶다. 마음이 정말 풍요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 그래서 이렇게 살고 싶다. 진심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