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00초 리뷰

<도을단상> 원 페이지 마케팅 플랜

한 장이면 충분하다

by 도을 임해성

<도을단상> 원 페이지 마케팅 플랜


한 장이면 충분하다.


도요타의 원 페이지 리포트 문화가 담고 있는 의미 그대로 마케팅 플랜도 한 장이면 충분하다는 책입니다.


"브랜드 자산이란, 고객이 길을 건너지 않아도 되는 곳에 똑 같은 물건을 파는 가게가 있는데도 굳이 당신에게서 물건을 사기 위해 기꺼이 길을 건너는 것이다."


고객리피트율 100%를 유지하고 있는 저와 회사로서는 정말로 가슴 깊이 되뇌어야 할 지향이고, 감사해야 할 지점입니다.


뉴욕에 넘쳐나던 10만 마리의 말이 불과 10년 만에 자동차로 대체되는 것과 같은 파괴적 혁신에 의해서가 아니라, 석기시대나 지금이나 돌은 존재하지만 더 이상 돌이 전쟁무기로서 필요하지 않기에 전장에서 사라지는 '경제적 고갈'현상이 컨설팅업계를 뒤덮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두려움이 짙은 어둠처럼 드리웁니다.


앞으로 주어진 10년 동안 서쪽 하늘에 남아있는 미미한 햇살이거나 동녘 바다에 떠있는 등대와 같은 역할로 후배들이 빚어갈 한국경제 대반전의 역사를 지켜보고 싶네요.

.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도을단상> 469. 연극 런투패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