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imkim Nov 25. 2023

표현하는 것조차 아플 때

얼마 전 올렸다 취소한 글은 내 강아지 노아가 많이 아프다는 이야기였다.

안락사를 고민하고 있었다. 

노아는 나의 고민을 기다려주지 않았고 다음날 나의 곁을 떠나갔다. 


노아가 더 이상 내 곁에 있지 않다는 건

옆에 있을 때는 몰랐던 상상할 수 없는 아픔이었다.


그전날 하던 고민은 이제 내게 사치스러운, 어쩌면 앞으로의 아픔을 몰랐기에 할 수 있었던 생각이었나.. 하는 생각조차 들었고 안락사를 고민했다는 것 자체가 죄책감이 되었다.


나의 인생의 거의 절반을 함께한 나의 강아지 두 마리가 한 해가 넘어가기 전에 내 곁을 떠나갔다. 

처음 일주일은 노아의 빈자리로 인해 울었고, 

한 달이 지나가는 지금은 눈물은 흘리지 않게 되었지만 때때로 가슴 한편이 서늘해 한숨을 쉰다. 



작가의 이전글 재앙은 우리 눈이 닿지 않는 곳에 더 잔인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