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omroom Feb 10. 2020

너를 지워가는 시간의 기록

헤어진 지 1년 후, 깨달음

아프고 슬프다는 것. 그것은

사랑이 아니다.


내 말에 귀 기울이지 않던 너

나를 더 이상 바래다주지 않던 너

연락이 없던 너

나에 대한 배려가 희미해지는 순간까지

나는 너에게 화를 내본 적도 없이

살얼음판 같은 우리 관계 속에 혼자 떨고 있었다.


마지막 날, 나는 이별이 슬퍼 뒤돌아보며 울었다.

너는 울지 않고 홀가분하게 떠났다.


그 모든 시간 우리 사이는 사랑이 아니었다.

너의 단순한 호기심과 본능과 쾌락이 있었고


어렴풋이 알았으나 아니라고 믿고 싶었던

 사실을 나는 이제 받아들이기로 했다.


사랑이 아니었다. 너는

작가의 이전글 너를 지워가는 시간의 기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