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omroom Apr 19. 2020

다큐.멘탈 : 삶에서 마주치는 순간들

마음 폭풍, 서운함


구에게나 마음의 폭풍이 올 수 있다
이유 모를 서운함과 외로움이 넘쳐 오르는 순간,

그것이 시작일지도 모른다.


어떤 계기나 이유가 떠오르지도 않지만,

그럼에도 아주 가깝던 친구나 연인, 가족에게

아주 조금씩 쌓여있던 소소한 불만이

갑자기 부풀어 오르는 날


그 날은 숨 고르기가 필요한 날이다.

걷잡을 수 없는 감정의 소용돌이가 지나갈 때까지

마음속 폭풍이 지나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어느 날,

구가 갑자기 멀게만 느껴진 날이 있었다.

아무 이유가 없었다.

그냥 나를 피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 생각은 점점 깊어지더니

당장 전화를 해서 따지고 싶을 정도로

감정이 격해졌다.


어찌할 바를 몰라 한껏 울어버렸다.

그리고 내 삶에 균형이 깨져버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어느 순간 나는 하루하루 딱히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무언가가 없었다.

취미도 없고 인간관계도 딱히 새로울 것이 없었다.


삶의 균형이 무너졌다는 신호였다.

무언가를 배우든 새로운 모임을 찾든

그런 것이 필요했던 것 같다.


그 폭풍은 신호였다.

내 인생의 불균형에 대한 경고였다


지금 무언가로 인해 심적인 고통을 느낀다면

그것은 새로운 시작이 필요한 순간일지도 모른다.


내 삶의 균형을 찾기 시작하고 나서

친구에 대한 서운함이나 이유 없는 슬픔이 사라졌다.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누군가에게 알 수 없는 마음속 폭풍이 다가온다면

한바탕 울어버리고 주변의 새로운 것을 찾아보길 권한다.

그 시간은,

어쩌면 삶의 불균형을 발견하는 순간일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너를 지워가는 시간의 기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