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올해 목표는 책 출간!! 조작가 데뷔의 해를 만들자!

나는 용띠니까... 용이여~ 데뷔하라!

#올해 목표는 책 출간!! 조작가 데뷔의 해를 만들자!!

나는 용띠니까... 용이여~ 데뷔하라!


2024년 올해의 키워드를 하나만 고르라면,

책 출간을 할 예정이다.


진짜 내가 이번 해에는 마음을 먹고 해보자!

2024년 ASAP 아삽으로 해보자.


As soon as possible로 가능한 빨리 출간해보는 걸로 해보자.

진짜 올해는 꼭 써보자.


오늘 오랜만에 사무실 대청소를 하면서

페이퍼들을 정리했다.


2021년 계약을 하고 2022년에는 내야지 생각을 했는데

한없이 미뤄졌었다.


늘 내 책보다 중요해보이는 이슈들이 있었다.

나는 항상 내가 하고 싶은 것보다 해야하는 것과 책임에 익숙한 사람이었다.


좋은 책을 쓰고 싶은 것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이었고,

당장 해야하는 것들은 들어오는 강의와 컨설팅을 하는 것이 우선이었다.


그렇게 내가 하도 책을 안 쓰니,

나중에는 대왕 규독자님이신 나길님이 내 인스타그램 글들을 모아서 책으로 만들어주셨다.


실제 내 종이책보다

팬북을 먼저 갖게된 것이니 그 또한 영광이었다.


사실 책을 쓰려고 하니 망설여지는 것들이 있었다.

'내가 과연 잘 쓸 수 있을까?'


'이왕 쓰는 거 더 높은 순위권에 올라가게 할 수 있을까?'

'내 인생 30몇년을 다 털어서 쓰는 책인데 더 잘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지?'


잘 해야지, 더 잘 해야지, 이런 생각들이 가득하니까

아이러니하게도 아무것도 못 하겠더라.


그냥 내 쪼대로 쓰면 되는 것을.

원래 규독자분들은 그냥 내가 하루하루 일기처럼 쓰는 에세이도 좋아해줬거늘.


힘이 들어가니까 아무 것도 안 되고 오히려 더 힘들다고 해야하나?

완벽주의 말고 완료주의로 가자.


1월 3일 내일,

다시 계약했던 출판사에 연락을 해볼테다!!


그리고 독자들을 위해서, 규독자들을 생각하면서,

나보다 독자들을 생각해서 글을 써제껴보려고 한다.


혹시라도 규독자분들

제가 어떤 것에 대해서 써줬으면 좋겠는지


생각나는게 있으시다면...

쓴거라고는 계약서만 달랑 쓴 조작가를 도와주세요 ㅋ


댓글이나 인스타그램 DM 부탁드립니다 ㅎ

저에게 어떤 글을 원하시는지 제보 좀 ㅋㅋ


댓글이나 DM주시면 제가 책으로 내기 전 일단 답변으로 글 써볼게요 ㅎㅎ

작가의 이전글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면 퍼스널브랜딩랩과 함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