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당케맨 Feb 16. 2023

하는 일이 쉽게 느껴지면 방심한다

다이어트 3일째, 86.1kg

900g 빠졌다.

퇴근 후, 옷을 벗고 몸무게를 재고는 나와 아내는 깜짝 놀랐다. 그녀는 이제부터 내 별명은 고무줄이라고 했다. 오늘 점심은 구내식당에서 일반식을 평소보다 조금씩만 퍼서 먹었다. 배고파서 퇴근 무렵엔 초콜릿도 몇 개 주워 먹었는데, 살이 계속 빠진다. 운동이라고는 엘리베이터 안 내려오면 걸어서 올라가는 정도였다.


오늘은 왠지 그냥 넘어갈 수가 없어서 밤 아홉 시에 밥을 먹었다. 빠진 몸무게가 아쉬워서 망설이기도 했지만, 너무 쉽게 빠지니까 여유도 생기는 기분이 들었다. 근거 없는 자신감과 함께 돼지갈비랑 재첩국에 깍두기도 얹어서 아주 맛나게 먹었다. 무서워서 밥 먹고는 체중계를 피했다. 아주 맛있었다. 그걸로 대만족이다. 그래도 며칠 먹는 양을 줄였더니, 먹어도 더부룩하기보다는 든든한 느낌이다. 자야겠다.


이래도 살이 빠질까? 내일부터는 운동도 해야겠다.


아 맥주도 한 캔 마셨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세상 모두가 적이 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