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tech Dec 25. 2023

1. 만다라트 핵심 목표 정하기

넓게는 인생, 좁게는 PM으로서의 핵심 목표

안녕하세요. 지난번 2024년 새해 목표 수립으로 돌아온다는 글을 작성했던 쏭작카입니다.


이번에는 2024년 핵심 목표를 정하기 위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일명 '만다르트 기법'을 활용한 목표 설정인데요.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일본의 한 방송에서 자신의 만다라트를 공개한 사실을 아시나요?


여기서 '8구단 드래프트 1순위'가 오타니 쇼헤이의 핵심목표, 핵심목표를 감싸는 8개의 키워드는 바로 세부목표입니다.


본인의 목적과 목표가 명확한 사람은 주변에 흔들리지 않고 성공할 수밖에 없죠? 저도 쇼헤이의 만다르트를 보고 큰 자극을 받아, 한 번 제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화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같이 2024년을 맞아 해보시면 어떨까요?

자세한 작성 방법은 이제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성법은 아~주 쉽습니다.


만다라트 기법 목표 작성법
1. 9x9 표를 만든다.
2. 가운데에 내 2024년 핵심목표를 적는다.
3. 핵심목표 주변 8칸에 핵심목표를 이루기 위한 세부목표들을 적는다.
4. 세부목표 주변 8칸에 세부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 또는 실천과제를 적는다.


그러면, 오늘은 저는 핵심목표부터 바로 가보겠습니다.



저는 현 회사에서 코어 PM에 가까운 직무를 맡고 있어요. 그래서 2024년은 이 직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싶어서 목표 하나는 '코어 PM 전문성 강화'로 잡았어요. 또 하나는 제 남편과 함께 살 내 집 마련(=등기 치기)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그에 따른 세부 목표도 제 상황에 맞게 잡았어요. 목표달성방법은 최대한 구체적이고 정량화할 수 있게 잡아보려 합니다.


목적과 목표가 있는 삶은 다른 길로 새지 않고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게 할 수 있게 하죠? 여러분도 이번에 만다라트를 통해 목표를 설정해보는 건 어떨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