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oesy Jun 08. 2023

당연한 삶의 경험




해변을 걸으면 맨발에 묻어나는 모래

내가 모르는 시간을 지나

나의 발치에 이르른 희디흰 모래


작약꽃처럼 흰 모래알들을 살펴보다

무릎을 끌어안고 이처럼 울면

거대했던 바위가 파도에

침식되어 작은 모래 알갱이로 변했듯

나도 자그마한 아이가 될 것 같은 순간이 온다


왜냐하면 눈물이 홍수처럼 넘쳐난다면

리고 이 슬픔이 그치지 않는다면

바위가 모알이 되듯이

나도 그리되고 말 테니까


점점 작아지고 작아지다

세상에서 사라져 버리고 마는

밤의 여느 사소하고 작은 운명과 다르지 않게


앨리스의 이상한 나라로 떠나는

작은 문을 열 수 있을 만큼

하나의 작은 이야기가 된 나는

동화 속 세상과 모험을 찾아

떠나 볼 수도 있을 것만 같아졌다


홀로 된 에 울음을 터뜨리면 온몸이

눈물이 되어 녹아버리는 것만 같


시들어버린 하얀 작약이

물거품으로 부서져 내리고 잠시 모래가 되었다

흙이 되고 다시 불꽃처럼 작약으로 피어나는 운명처럼

다시 말자면 세상 속의 느 사소하고 당연한 삶처럼


















작가의 이전글 우리들의 영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