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림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융 Mar 19. 2019

참 잘했어요

한 마디면 됩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당연히 해야 하는 숙제를 해갔어도 선생님이 찍어주신 ‘참 잘했어요’ 도장 하나에 그 날 하루 기분이 날아갈 것 같던 예전 기억을 떠올려본다.


고마워요, 수고했어요, 참 잘했어요


칭찬 한 마디 건네면 조금씩은 더 행복할 테고

조금씩 더 행복해진 사람들이 저마다 따뜻한 말을 건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많이 행복할 텐데.


따뜻한 말 한마디의 소중함을 더 느끼는 요즘.

오늘 하루도 모두 고생 많았어요


참 잘했다고 셀프 쓰담쓰담

매거진의 이전글 행복 한 스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