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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nsight M Apr 09. 2024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멘탈'과 '혈당' 케어에 주목

2024 메조미디어 건강기능식품 업종 분석 리포트

[2024 업종 분석 리포트를 통해 이런 내용을 파악할 수 있어요!]

1. 해당 업종의 시장 상황과 최근 산업 트렌드는?
2. 현재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은?
3. 소비자는 어디에서 제품 정보를 얻고, 어디에서 구매할까?
4. 업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광고는 무엇일까?
5. 해당 업종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는?


메조미디어는 이커머스, 화장품,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모바일게임, OTT 6개 업종의

시장, 소비자, 마케팅, 미디어를 분석한 <2024 업종 리포트>를 발행하였습니다.


해당 업종의 최근 산업 트렌드는 무엇이고, 소비자는 이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디에서 제품 정보를 얻고, 어디에서 구매하는지, 어떤 미디어를 통해 광고를 접하는지 확인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세요!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리포트 보러가기



Ⅰ. 건강기능식품 시장 트렌드 


1. 멘탈케어 제품으로 확장하는 건기식 업계


최근 감정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신체 건강 못지않게 정신 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자들은 숙면, 긴장 및 스트레스 완화, 인지 기능 개선과 같은 멘탈케어 신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입니다.


2. 젊은 당뇨환자 급증으로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 급부상


제로 슈거 열풍 속에서 당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은 식습관의 변화와 더불어 혈당 관리 제품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2030세대 젊은 당뇨 환자의 급증으로 건기식 업계는 혈당 조절 건강기능식품에 더욱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3. 다양한 제형의 건강기능식품 출시 활발


시장의 포화로 경쟁이 치열해지자 제형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건기식 사업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캡슐, 환 등 기존 형태에서 벗어나 휴대와 섭취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제형을 개발하여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Ⅱ. 소비자 인식 조사 


멘탈케어 건기식 주 구매 채널은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쇼핑몰


조사 응답자의 34%가 멘탈케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2030세대 구매 비율이 높았고, 주 구매 채널은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멘탈케어 건강기능식품 재구매 의향은 76%


이들이 멘탈케어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완화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멘탈케어 건강기능식품 구매자의 76%가 재구매 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혈당 관리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 


젊은 당뇨 환자가 늘어나며 2030세대도 미리 체중 조절이나 지속적인 운동으로 혈당 관리를 하는 모습입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통해 혈당을 관리를 하는 20대의 비중이 전 연령대 중 가장 높았습니다.



섭취가 간편한 캡슐형, 정제형 건강기능식품 선호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건강기능식품 제형은 섭취가 간편하고 휴대·보관이 용이한 캡슐형과 정제형입니다. 반면에 물 없이 언제 어디서든 섭취할 수 있는 액상형과 젤리형에 대한 선호도 높은 편입니다.




더 많은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4 건강기능식품 업종 분석 리포트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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