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본격감성허세남 Oct 05. 2022

만렙


드디어 모바일 게임 '꿈의 집' 만렙을 달성했다! 만(滿) Level이자 만(萬) 레벨이기도 하다. 그동안 만렙은 조금씩 계속해서 연장되어 왔는데 나는 어떻게 이렇게 절묘하게 10,000단계에서 만렙이 됐지! 아마도 운명인 듯해. (참 별 착각을 다 한다.)


1 레벨 당 2분씩만 쳐도 10,000 레벨이면 2만 분, 일수로 치면 약 14일이다. 2주 동안 잠도 자지 않고 게임하면서 계속 클리어했을 때 달성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단계. 아마 실제로는 5만 분 이상 되겠지. 참 많이도 했다. 이 시간을 다른 생산적인 곳에 투자했다면 훨씬 더 많은 것을 이뤘겠지만 사람이 어떻게 그렇게 늘 생산적으로 사나. 자투리 시간을 이렇게 마음껏 버리기도 하는 거다.


누군가랑 경쟁을 하는 것도 아니고 누가 뭔가를 주는 것도 아니지만, 그냥 만렙 이 자체를 너무나도 달성하고 싶었다. 예전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은전 한 닢>에 나왔던 것처럼.


그의 뺨에는 눈물이 흘렀다. 나는
"왜 그렇게까지 애를 써서 그 돈을 만들었단 말이오? 그 돈으로 무얼 하려오?"
하고 물었다. 그는 다시 머뭇거리다가 대답했다.
"이 돈 한 개가 갖고 싶었습니다."


뭔가 허무하기도 하고 시원하기도 하고 그런 미묘한 느낌이다. 어쨌든 지금은 내가 세계 1등! 다음 주가 되면 만렙이 더 늘어나겠지만 일단 이번 주에는 이런 기분을 만끽해야겠다. 이후에 다시 만렙 달성을 한다 해도 첫 만렙 달성의 이 짜릿함을 이기진 못할 거야. 처음이란 참 소중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름의 즐거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