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사PE Sep 05. 2024

앞뒤가 똑같다.

그냥 실행하라


어떻게 할 것인가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최적의 답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게 되는데 이는 모든 사람이 똑 같다. 가성비를 찾는 것으로 최소 노력으로 최대 이익을 취하도록 인류가 진화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뒤돌아보면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어떤 일이든 처음계획한대로 진행되는 것은 없다. 어찌됐든 목표를 향해서 지속적으로 튜닝을 하면서 가는 것이고 장애물을 만나서 포기하기도 하고 극복하여 전진하기도 한다.


방법과 절차를 생각하여 충분히 준비하고 출발하면 효율적일 수 있다. 다만 모든 계획이 맞아 떨어졌을때를 한정한 것으로 단기적 과제를 위한 답이라면 괜찮지만 장기과제이라면 틀릴 수 있다.


 중간에 만나는 장애물에 의해 지연될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진행하는 것도 문제지만, 큰 그림차원에서 실행하면서 계획을 조금씩 고치는 것도 괜찮다.


앞뒤가 똑같다.
앞에서 진행하나, 뒤에서 진행하나 작업 결과는 같다. 물론 순차적 절차적으로 앞뒤가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작업량을 줄이는것에는 똑같다. 너무 고민하지 말고 일단 실행하라.


잠깐의 고민은 괜찮지만, 그 잠깐 고민하는 순간에 행동 할 에너지는 사라지게 된다.




순서 따지지 말고

준비 따지지 말고

일단 시작하자.


시작한 사람에게 기회가 온다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인은 항상 숙제를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