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ridgemaker Jan 30. 2021

가혹했던 2021년 1월

2021년 1월의 마지막 날

2021년 1월 마지막 날


새해가 지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1월 한 달 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

윗집 누수로 인한 손해로 법정다툼 준비를 했고, 회사에서 진행 중인 서비스는 막바지 론칭 준비를 위해서 달려가고 있고, 광고 촬영 준비를 하고, 부동산 거래를 하나 더 진행하고, 트렌드 리포트 만들기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진행하고 있다.


두통이 너무 심해서 퇴근하자마자 두통약과 술 한 잔 하고 비몽사몽 잠드는 날도 많았다. 그렇게 잠 들고나면 새벽 4시쯤 일어나게 되는데 새벽에 눈을 감고 명상하다 보면 낮에는 보지 못했던 주변 상황들을 감정을 배제하고 또렷하게 파악하게 된다. 어설픈 언변 뒤에 숨어있는 거짓말을 발견하게 되고,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포기해야 하는 일을 구분할 수 있게 된다. 


그렇게 일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갔다. 힘들다는 감정을 음미하는 건 정말 힘들 때는 사치다. 일단 문제에 집중하고 문제를 파악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나하나 해나가면 된다. 


오늘은 나를 좀 다독여 주고 싶다. 정말 대단하고 잘해왔다고. 그리고 그동안 소홀했던 사람들에게도 미안함을 전하고 싶다. 


그렇게 2021년도 한 달이 지났다. 인생의 3분의 1을 지나왔다. 다음 인생 33년을 준비하면서 어떻게 살지 고민해 왔는데 너무 시간이 빨리 가서 마저 정리하지 못하고 중요한 시간을 흘려보냈다. 


이제 하나씩 생각해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13년차 혼자 살기의 달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