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인트 바이브스 May 07. 2021

< L I F E > 나만의 레시피 북 만들기

디지털 스크랩 북의 소재는 무궁무진하다.









POINT VIBES <LIFE>


나만의 레시피 북 만들기





문득 책장을 정리하다가 16년도에 발행된 오래된 잡지를 발견했다. 물기 때문에 종이가 쪼그라들고 수북하게 먼지가 쌓여 있던 낡은 잡지였다. 아끼는 잡지는 아니었지만 레시피에 관한 유용한 정보들이 광고와 인터뷰 사이사이에 틈틈이 소개되어있어 버리는 것이 망설여졌다. 잡지를 버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잠시 갈등하다가 어린 시절 신문 스크랩의 기억을 되살려 나만의 레시피 북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물론, 디지털 방식으로!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낡은 잡지가 있다면 관심 있는 부분만을 오려서 모아둔 뒤, 디지털 스크랩 북을 만들어보자. 어플을 이용하면 쉽고 빠른 방법으로 스크랩 북을 꾸준히 채워나갈 수 있다. 각각의 스크랩에는 적절한 단어로 태그를 달아주어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제는 버려야 하는 잡지가 아니라 좋아하는 요리책을 볼 때에도 디지털 스크랩 방식으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빠르게 저장하고, 정리한다.


디지털 스크랩 북의 소재는 무궁무진하다.








HOW



1. 휴대폰 혹은 아이패드로 레시피를 스캔한다. 문서를 스캔하는 어플 중 vFlat을 추천하고 싶다. vFlat은 사용 방법이 매우 직관적이라 여러 장의 문서를 빠르게 스캔할 수 있다. 스캔한 문서는 글자의 가독성도 만족스러웠다.


2. 굿 노트라는 유료 어플을 다운로드한 뒤 노트북을 만든다. (유료 어플이 망설여진다면 에버 노트를 이용해보자)


3. 노트를 만들고, 노트  장에 스캔한 레시피 이미지를 한 장 첨부한다.


4. 텍스트 도구를 사용해 자료 검색에 도움이 되는 단어들을 이미지 위에 입력한다 (ex. 비트, 요거트, 아침 식사, 건강주스). 각각의 레시피에 태그를 달아준다고 생각하자.


5. 굿노트의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검색어가 포함된 레시피들을 한꺼번에 모아 살펴볼 수 있다. 특별한 상황(집들이, 파티 등) 혹은 분류(한식, 양식)등 레시피를 설명할 수 있는 단어를 다양하게 나열해보자. 적절한 순간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다.














































포인트 바이브스는 공간을 찾아 나섭니다.

우리에게 좋은 감상과 기억으로 남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요.


포인트 바이브스는 매거진의 구성에서 모티브를 얻었습니다. 공간을 탐미하며 깊게 관찰하는 우리의 시선, 기억을 더듬어 써 내려간 짧은 글이 함께 더해져 한 편의 완성작으로 차곡차곡 기록되길 바랍니다.


라이프 스타일, 에세이, 일상 속 작은 Tip 등 생활 전반의 폭넓은 이야기 또한 틈틈이 다루는 포인트 바이브스는 당신과 가장 가까운 내 손 안의 매거진을 만들어갑니다.




@point_vibes_only












사진의 무단 도용은 저작권 침해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009. 우리는 모두 섬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