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대장장이 휴 Sep 27. 2022

단 하나의 건반이 일으키는 기적

피아노 건반이 내는 음 하나가 한번씩 마음에 큰 소용돌이를 일으킨다

비가 한참을 내린 후,

한없이 맑게 갠 하늘 속에서

한줄기의 눈부신 햇살이 창가를 비추는듯한 느낌.

그 따뜻하고 청아하고 찬란한 느낌.


나는 그 느낌을 너무나 좋아한다.


그리고 그 느낌은,

새벽에 조용히 앉아 

밤공기에 어울리는 음악을 듣다보면,

문득 내 가슴 깊은 곳에 탁, 하고 닿는다.


단 하나의 피아노 건반이 내는 소리.

나는 그 소리를 온몸에 소름이 돋을만큼 좋다.


그 어떤 하모니나 멋진 협주보다,

그 어떤 화려하고 뛰어난 연주보다,

약간의 습기를 머금은 채

마음을 탁, 하고 건드는

그 단 하나의 피아노 음을 

나는 진심을 다해 좋아한다.


그 하나의 음을 들을 때면,

온 몸에 전율이 이는 것을 느낀다.


도대체 무슨 신묘한 이치일까.


수천번을 고쳐쓴 단어와 문장들로 이루어진

최고의 반열에 오른 고전문학작품도 아닌,

그 짧은 순간 하나의 음이

그렇게나 내 마음과 영혼을 요동치게도,

눈물짓게도, 벅차오르게도 하는 것은

도대체 무슨 기적같은 일일까.





작가의 이전글 다정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