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르미오네 Jun 10. 2024

정리 중입니다

이별2

내가 이렇게 너와의 이별을 곱씹는 걸 알면 너도 참 놀랄 거야.

나부터도 놀라운 걸, 그렇게 잘 해낸 것 같더니...

너는 내가 쿨하게 너를 잊고 산다고 생각하겠지.

쿨한 사람이 어딨냐.

쿨한 게 어딨을까 이별 앞에.


해도 해도 끝없이 나올 것 같은 

아쉬움의 말, 미안함의 말, 용서와 고마움의 말

그래도 끝이 있을 거란 거 알아. 다 이게 경험 덕분이지.

그래서 웃을 수도 있다. 여전히 너를 곱씹는 와중이라도


내가 많이 미안하고 고마워

너는 힘들 때 내 곁에 있어줬는데

나는 너 힘들 때 곁에 있어주지 못해서


한 번에 터진 건 아니고

생각해 왔던 것들이

기회는 이때다 하고 터진 것 같기도

왜 그때를 이별의 순간으로 잡았냐고 하면

글쎄

너를 만나게 된 것처럼 나는 그저 직관을 따랐을 뿐이야


아직 더 많이 아프고 슬퍼해야겠지

너를 많이 좋아하고 사랑했던 만큼


왜인지 요 며칠은 내가 너에게 사랑한다고 폭발하듯 쏟아냈던 그 어느 날이 떠오르네

나 참 너 많이 좋아했는데

쌓고 쌓다 입 밖으로 터진 사랑 고백이었는데

너도 아직 이날을 기억하고 있다고 생각해


참 좋았다

그때 너와 함께라서 참 좋았어

 






매거진의 이전글 미안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