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헐벗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르미오네 Jun 30. 2024

마음이 허한 건

질문

내게 공허감이라는 숙제는

여태껏 여러 개의 글을 브런치에 써왔지만

아직도 여전히 내 안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사람들을 만날 때는 드러나지 않는 나의 어둠과도 같은 것.

사실 밝게 잘 웃고, 그늘 없이 자란 사람처럼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으니까.

내가 봐도 나는 그렇게 자란 것도 맞기에 어쩌면 더욱 부정해 왔을지 모를 내 안의 허함.




사람을 통해 충전을 해야 하나. 찾아다녀봐도 그렇지만은 않아.

언제나 덩그러니 '나 여기 있다'하고 오히려 더 존재감이 드러내지는 것만 같아.

더 뚜렷하게 보인다고 해야 하나.




이 이야기를 지인에게 꺼내보았을 때,

"다들 이야기를 하지 않아서 그렇지, 비슷한 감정을 가지지 않을까요?"

 라고 하였다.




과연 그런 것인가,

내가 느끼는 이 공허감을 남들도 느낀다고.




그래서 나는 더욱 바쁘게 지내려고 한다.

약속

할 것들을 계속 만들고

나를 정신없게 만든다.

혼을 빼놔야 불면증도 안 오고 그나마 밤에 기절하듯 잘 수 있으니까.




근데 이게 맞는 방법인지?

의문이 드는 것이다.

언제까지 이렇게 살 건데?










매거진의 이전글 서로를 기계마냥 도구로서 바라보지 않았으면 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