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성욱 팀장 Apr 03. 2024

정규 교과목 진로탐색입문 강의후

# 정규 교과목 진로탐색입문 강의후


오늘은 제가 하는 진로탐색입문 교과목 강의가 있는 날입니다.

미래에 대한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날이었는데요. 


이상하게 오늘 학생들 발표가 부모님에 대한 이야기가 많더군요.


제가 도입부에 "한번 사는 인생"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해서인지.. 

부모님과 가족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봤으면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청년에서 중장년이 되며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이 변한다는 이야기를 했네요.

청년층에 내 모습에서 결혼후엔 자녀의 사진 그리고 더 나이가 들면 꽃, 산, 풍경 사진으로 변해가는것이지요.


그게 사람은 흙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그런 사진에서 편안함을 느낀다는 이야기를 학생들에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내심 부모님 세대처럼 "꽃, 산, 풍경"에서 감동을 느낄 줄 아는 감성을 우리 수강생들이 가졌으면 기대했네요.


진로와 취업이라는 무겁고 재미없는 주제로 매주 만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삶의 의미"를 한번쯤은 생각해볼 수 있는 그런 수업으로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수강생들이 그런 제 맘을 알려나 모르겠지만은요..

암턴 그런생각을 하면서 오늘은 10시전에 자보려고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전 아침형 인간일때 가장 효율이 올랐던거 같아서요.

너무 많은 사이드 프로젝트가 있는 4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미라클 모닝 다시 시작해보렵니다


파이팅!!!


(혹시 우리 수강생들이 이글을 본다면.. 댓글 부탁해요.. -_-;;; 없을거 같긴하지만)

매거진의 이전글 10년전 썼던 글을 다시 보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