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Sep 04. 2017

먹다 남은 밥 보관하는 방법 3가지

밥 보관법

매번 먹을 만큼만 밥을 하고, 바로 먹어서 없애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밥할 시간이 없거나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의 밥을 해서 남는 경우라면,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먹다 남은 밥 보관하는 방법 3가지
1. 보관 케이스 이용하기


시중에 파는 보관 케이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밥을 보관할 수 있는데요. 남은 밥을 케이스에 고루 펴서 담은 후, 뚜껑을 닫고,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그리고 밥을 먹을 때 바로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냉동 보관 및 전자레인지 이용이 가능한 케이스를 활용하면 간편합니다.


2. 종이호일 이용하기


보관 케이스가 없다면, 종이호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호일 역시 보관 및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호일을 적당하게 자른 후, 남은 밥을 사각형 모양으로 담아서 포장한 후,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3. 지퍼백 이용하기


지퍼백을 이용한 보관 방법도 케이스나 종이호일과 동일합니다. 지퍼백 안에 남은 밥을 넣은 뒤, 밀봉하고 냉동실에 넣어주면 되는데요. 지퍼백이 없을 경우는 랩을 이용해서 동일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밥을 먹을 만큼 나눠서 보관하면, 필요할 때 꺼내 먹기도 간편할 뿐만 아니라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서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는데요. 냉동된 밥은 꺼내서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해동 후 드시면 됩니다.


추천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