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06. 2018

매일 꾸준하게 먹어야 하는 건강 식품 8가지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인데요.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토마토, 블루베리, 당근, 시금치, 바나나, 호두, 사과, 검은콩 등의 식품은 건강에 유익한 성분들로 가득 차 있으며,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매일 꾸준하게 먹어야 하는 건강 식품 8가지를 확인하세요.


매일 꾸준하게 먹어야 하는 건강 식품 8가지
1. 토마토

토마토가 붉은색을 띠는 것은 리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인데요. 조리된 토마토는 몸에서 리코펜을 흡수하기 쉽게 변형되기 때문에 날 토마토만큼이나 건강에 좋습니다. 리코펜이 풍부한 식이요법은 방광, 폐, 전립선, 피부 및 위암의 위험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데요. 하루에 8개 정도의 방울토마토나 토마토 주스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블루베리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블루베리는 암, 당뇨병, 기억력 감퇴 등을 예방하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기 때문에 심장 혈관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하루에 1컵의 신선한 블루베리를 꾸준하게 섭취하거나 냉동 블루베리로 스무디를 만들어 먹으면, 건강 관리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당근

적색, 황색, 주황색 채소를 띠는 대부분의 과일에는 천식 및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위험성을 낮추고, 다양한 암의 발병률을 낮추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카로티노이드(지용성 화합물)가 첨가돼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분을 줄 수 있는 식품들 중 당근처럼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식품은 거의 없는데요. 하루에 ½ 컵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시금치

녹색 채소 중 하나인 시금치는 심장병, 뇌졸중 및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 및 엽산의 풍부한 원천인데요. 황반변성과 싸우는 화합물로 알려진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신선한 시금치 1컵 정도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습니다.


5.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 농도가 높기 때문에 천식에 걸리지 않도록 도와주는데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필요합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대장암 예방에 필수적인 비타민 C가 함유돼 있으며, 기분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서 우울증 완화 및 기분 전환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호두

호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 3가 연어보다 풍부하고, 항염증성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으며, 근육 생성을 위한 단백질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식품인데요. 호두 7개 정도를 매일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운동 후 몸을 회복하는 간식으로 훌륭한 식품입니다.


7. 사과

사과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과일인데요. 일반적으로 체내의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는 몸의 질병 퇴치를 돕고, 펙틴으로 알려진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으며,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과의 식이섬유는 신체의 신경 손상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데요. 사과는 간을 해독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8. 검은콩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이라고 하는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두뇌 건강에 좋은데요. 매일 ½컵을 섭취하면, 단백질 8g와 섬유 7.5g 정도를 얻을 수 있으며, 칼로리가 적고 포화 지방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내장 건강을 해치는 최악의 습관 7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