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더로드 Aug 17. 2017

혼행족을 위한 캡슐 호텔 BEST 4


혼행족을 위한 캡슐 호텔 BEST 4


외로울 수 있지만 때론 더 편하다. 

혼자 여행하는 '혼행족'에게 24시간 언제나 체크인할 수 있고, 

원하는 시간만 머물다 갈 수 있는 캡슐 호텔을 권한다.




Nine Hours Kyoto, Japan

일본 교토 나인 아워스

일본 교토 나인 아워스 호텔. ⓒ NINE HOURS

이런 곳이다 여행하기 바쁜 도시 여행자가 호텔에서 보내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나인 아워스의 답은 9시간. 호텔에서의 기본 일과를 샤워 1시간, 수면 7시간, 옷 입기 1시간으로 단순화하고, 각각의 시간을 공간으로 구성했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샤워실, 수면실, 로커 룸을 철저히 관리하는 덕분에 조용하고 쾌적하다. 가와라마치 지하철역(河原町駅)과 버스 정류장이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캡슐 이용 팁은? 층으로 성별을 구별한 수면실에 빛 조절이 가능한 캡슐을 갖췄다. 일본 전역의 도시에 55개 지점을 운영하는데, 모두 공항이나 기차역 근처에 자리하며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찍 예약하면 할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고, 시간 단위로 이용 가능하다.


---------------------

 1시간 1,000엔, 1일 4,900엔, ninehours.co.jp





Jucy Snooze Christchurch, New Zealand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쥬시 스누즈

쥬시 스누즈 크라이스트처치의 쥬시 팟. ⓒ JUCY SNOOZE

이런 곳이다 기존 도미토리 룸을 새롭게 해석한 뉴질랜드 최초의 캡슐 호텔. 한 객실 안에 초록색과 보라색을 콘셉트로 꾸민 8개의 귀여운 캡슐이 들어가 있다. 선풍기와 수납장, 전기 플러그, USB 단자, 조명 등 개인 시설을 구비해놓은 독립된 캡슐 안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다가, 블라인드를 걷으면 언제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얘기다.


캡슐 이용 팁은? 싱글 킹사이즈 침대가 딸린 넉넉한 공간이 장점이다. 크라이스트처치공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이며, 근처에 마트와 음식점, 기념품 숍과 약국이 있어 편리하다. 여성 전용실을 따로 갖췄고,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다.


---------------------

 1시간 10뉴질랜드달러, 1박 39뉴질랜드달러, jucysnooze.co.nz





CityHub Amsterdam, Netherlands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시티허브

알록달록한 조명을 단 시티허브의 캡슐. ⓒ CITYHUB

이런 곳이다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면서도,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개별 여행자의 요구를 십분 만족시키는 호텔. 거대한 창고 안에는 잠금장치가 있는 문을 단 50개의 수면 허브(hub)가 자리하고, 맥주 탭을 설치한 라운지 한쪽에서는 여행자가 모여 파티를 즐긴다. 호텔 전용 앱 ‘시티허브(CityHub)’를 이용해 여행자끼리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암스테르담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캡슐 이용 팁은? 더블 침대와 짐을 넣을 수 있는 선반, 옷걸이를 갖춘 각각의 캡슐은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조절 가능한 색색의  무드 조명과 음악 스트리밍 시스템은 이곳의 매력 포인트. 단, 시간 단위로는 예약할 수 없다.


---------------------

1박 80유로부터, cityhub.com





Capsule by Container Hotel Kuala Lumpur, Malaysia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캡슐 바이 컨테이너 호텔

1인용 또는 2인용 캡슐을 선택할 수 있다. ⓒ CAPSULE BY CONTAINER HOTEL

이런 곳이다 컨테이너 박스를 재활용해 디자인한 120여 개의 캡슐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젊은 고객의 환심을 산다. 저비용 항공사 전용인 쿠알라룸푸르 제2국제공항 지하에 자리해 쿠알라룸푸르 여행자뿐 아니라 환승객에게도 유용하다. 요청하면 모닝콜 서비스를 제공하니, 안심하고 눈을 붙여도 비행기를 놓칠 일은 없을 듯.


캡슐 이용 팁은? 거울이 달린 작은 탁자와 옷걸이, 콘센트를 갖춘 캡슐은 남녀 전용 공간으로 나뉘어 있으며, 6 · 9 · 12시간 단위로 이용 가능하다. 문 대신 블라인드가 달려 있으니 캐리어는 인포메이션 센터에 맡기고, 귀중품은 입구의 작은 로커를 이용할 것. 맥주 1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캡슐 바와 작은 도서관이 마련된 라운지를 갖추고 있다.


---------------------

6시간 80링깃(한화 약 2만 원), capsulecontainer.com





글. 김수지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와 함께 최고의 여행을 만나보세요.

▶ 론리플래닛 코리아 웹사이트

▶ 론리플래닛 코리아 페이스북

매거진의 이전글 4가지 테마로 정리한 매력 있는 제주 숙소 8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