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진실 시대(Post-Truth) 시대 브랜드 신뢰성 강화
2026년은 AI 에이전트가 마케팅의 주체로 부상하고 고객 여정이 재편되는 시대적 전환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디지털마케팅연구회가 11월 19일 ‘AI 마케팅 트렌드 및 7대 핵심 키워드’를 발표했습니다. 기존 고객 여정의 붕괴와 제로클릭(Zero-Click) 시대의 도래 등 AI 에이전트가 마케팅을 주도하는 AI트랜스포메이션(AX) 시대에 기업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역량을 제시하였죠.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학계와 실무진들이 함께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및 트렌드를 연구하고 분석하여 국내 디지털 마케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2년 출범한 포럼입니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가 선정한 2026년 AI 마케팅 7대 핵심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7번째 트렌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트렌드로 '탈진실(Post-Truth) 시대 브랜드 신뢰성 강화'가 선정되었습니다. <가짜뉴스, 탈진실 시대 마케팅>의 연재 중인 제겐 보람을 느끼는 순간입니다.
https://brunch.co.kr/brunchbook/posttruth
다시 한번 시간을 내셔서 연재글들을 읽어보시고 2026년 브랜딩, 마케팅의 방향성을 정하시는데 힌트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2026년 AI 마케팅 트렌드 분석 및 7대 키워드 보고서 전문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