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효한량 Aug 07. 2022

대화

그녀에 대한 기억

그렇게 새벽에 갑자기 나를 불러내서는 아무 말을 하지 않았어요. 그전에 우린 조금 다투었지만 당신이 불러서, 이 새벽에도 달려온 내가 밉지 않아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서였을까요.


비가 조금 내리고 있었고 우린 당신의 집 근처 어느 골목길 모퉁이에 앉아, 우산을 같이 쓰곤 아무 말 없이 벽만 보고 있었죠. 그냥 그 순간들을 느꼈던 것 같아요. 당신은 나의 팔에 팔짱을 끼고 기대었고, 나는 그저 우산을 들고 그 공기를 느꼈어요.


당신이 물었죠.

‘지금 이 순간이 로맨틱하다고 생각하고 있지?’

아무렴요. 어떻게 알았냐고 당황해서 말하니 그제야 웃던 당신. 우린 그 뒤로도 꽤 추워질 때까지 가만히 서로의 어깨에 기대어 빗소리를 들었어요

작가의 이전글 당신의 조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