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ote by Mar 26. 2024

(4) 바다의 선물




  이튿날 부산을 떠나 나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다. 한 번도 할아버지를 보지 못했던 딸에게도 중학교 시절 할아버지의 사진을 보여주었다.   

"아, 귀여워... 할아버지 입이랑 엄마 입이랑 똑같아요."


  딸은 현재형으로 말하고 있었다. 현재형. 그 순간 나는 문턱을 넘는 느낌이었다.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부재의 고통스러운 기억으로부터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 느낌이었다. 이제 나에게 아버지는 그때 그 소년이 되었다.


  그것은 선물이었다. 파도를 몰고 뭍으로 힘차게 달려오는 기억이었고, 일시적이었으나 영원한 가족의 추억이었다.  학적부 가득 쾌활, 쾌활로 기록된 씩씩한 소년의 선물...




매거진의 이전글 (3) 13살의 아버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