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성범 Apr 17. 2024

부동산책방 운영진을 모집합니다.

부동산책방

작년 9월에 시작한 부동산책방 준비모임이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사전 펀딩을 시작합니다.

 

부동산책방은 부동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개인책장을 한 공간에 공유해서, 책을 매개로 부동산 산업에 종사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이직이나 취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 함께 지식과 경험을 교류하는 공간입니다. 운영진은 최대 20명 정도 생각하고 있고, 각자 50권 이상의 책을 공유해 1,000권이 넘는 부동산책방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부동산책방은 서가, 데스크, 미팅룸, 소파, 커피바로 구성되어 카페보다는 워크라운지(스터디카페) 형태로 운영됩니다. 전용면적 30평, 좌석수 25석 내외를 계획 중이고, 부동산 현업에 종사하는 운영진들이 직접 진행하는 북토크를 비롯해 정기적으로 부동산 관련 독서모임, 세미나도 유치하려고 합니다. 


정식 펀딩 때는 일반 투자자도 모집할 생각이지만, 사전 펀딩에서는 부동산책방의 콘셉트에 공감하고 운영에 함께 하실 분들을 우선 모집합니다. 현재 운영진은 부동산 투자, 금융, 중개, 인테리어, 프롭테크, 핀테크, 감정평가, 회계, 법률 분야가 참여하고 있는데, 책방 취지에 맞게 부동산 개발, 건축, 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참여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기존 분야와 중복되어도 무관합니다.)

부동산책방은 4월 중에 펀딩을 완료하고, 5월부터 임대차 계약(삼성역 인근) 및 인테리어 공사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부동산책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펀딩 제안서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사전 펀딩 단계라 신청을 통해 보내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부동산 중개와 세일즈의 차이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