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꿈에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엠히 Apr 24. 2017

사실 우리는 함께하고 싶었어



 벚꽃이 만개할 즈음, 너는 벚꽃이 예쁘게 피는 곳을 알려주며 내게 기회가 되면 가보라고 했었지. 또 어디가 맛집이라며 거기도 가보래. 그럼 나는 저기 음식도 꽤 맛이 좋더라며 네게 추천하곤 했는데 그럼 넌 항상 그랬어. 가보겠다고. 나는 내심 네가 함께 가자고 하는 말을 기다렸는데 너는 그뿐이었어. 가보라고, 가보겠다고.





 좋아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것을 함께 하고 싶은 게 보편적인데, 넌 그렇지 않았어. 그런데 그런 네가 어느 날 내가 좋대. 나와는 함께하고 싶은 것이 없어 보이던 네가 말이야.


 그 후로 넌 내가 좋아하는 것을 이야기할 때면 항상 받아 적는 시늉을 해. 뻔하지만 손바닥을 펴고, 다른 한 손은 펜을 집은 모양을 하고선 적어 내려가는 시늉. 네가 좋아하는 곳을 가보라며 말하던 네가, 내가 좋아하는 곳을 가보겠다고 말하던 네가 이제는 함께하자고 말을 해.  


 나 역시 마찬가지야, 이제는 더 이상 네 대답을 기대하거나 기다리지 않아. 좋아하는 곳이 있다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네게 함께 가자 말해.





 사실 우리는 함께하고 싶었어. 비록 그때는 솔직하지 못했지만 이제는 함께하자, 뻔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을 기억하려는 예쁜 네 손바닥 메모의 모든 것을 함께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너라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