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 May 03. 2024

가정의 달엔 '서울사랑상품권'이 쏠쏠...3일부터 발행


5월은 가정의 달이면서 각종 행사가 즐비한, 다른 말로 돈 쓸 일이 많은 달입니다. 이럴 때 가계경제에 도움이 되는 ‘서울사랑상품권’을 추천합니다. 서울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사랑상품권’을 5% 할인된 금액으로 발행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지난 22일 출시한 ‘서울페이플러스(+)’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치구별로 구매시간대가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서울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사랑상품권’을 5%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지난 22일 새롭게 선보인 ‘서울페이플러스(+)’ 앱 출시 이후 첫 판매다.

시는 5월이 선물 구매 등 상품권 수요가 많아지는 시기로 가계경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을 주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5월 3일·7일·8일 3일간 자치구별로 지역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서울페이+를 통한 원활한 상품권 구매가 이뤄지도록 5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발행할 예정으로 발행 첫날에는 동시 접속자 관리와 상품권 구매를 위한 계좌이체·카드 결제 점검이 필요함에 따라 1개 자치구를 우선 발행할 계획이다.

※ 6월 이후에도 자치구별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예정


5월 3일은 10시에 성동구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하며, 5월 7일에는 9시 강남구를 시작으로 15시 강북구 등 총 4개 자치구가 발행하고, 5월 8일에는 9시 용산구를 시작으로 18시 관악구 등 총 10개 자치구가 발행한다.

상품권을 구매·사용하기 위해서는 신규 서울페이+ 앱을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사전에 내려받아야 하며, 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제를 위해 계좌 등을 미리 등록해 놓아야 상품권 구매할 때 유용하다.


상품권을 구매·사용하기 위해서는 신규 서울페이+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신규 서울페이+ 앱 검색시에는 반드시 ‘서울사랑상품권’, ‘서울페이’, ‘서울페이플러스’로 검색하여 공식 서울페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여야 한다. 
 
최근 신규 출시한 서울페이+앱으로 상품권 구매와 사용이 통합됨에 따라 기존 서울페이+와 연계 사용되던 ‘신한쏠뱅크’,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쏠페이’ 앱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 



아울러, 이번에 발행하는 자치구 상품권은 상품권 부정 유통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권 월 선물받기 한도를 150만 원으로 설정해 건전한 상품권 유통을 도모할 계획이다. 

예를 들면 기존에는 보유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없이 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광역상품권은 월 100만원, 자치구 상품권은 월 150만원 이상의 상품권은 수령 할 수 없다. 

시는 서울시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은 광역상품권은 6월 초 발행할 계획이며, 시민들이 서울페이+ 앱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고객센터(1600-6120)를 상시 운영한다. 



< 서울페이플러스 상담실 >

○ 상담 및 문의 : 비즈플레이 1600-6120 
○ 운영기간 :  매주 월요일~금요일 09:00 ~ 18:00 

작가의 이전글 지루할 틈 없이 쏟아진다! 일년 내내 120개 한강축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