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하루 Dec 08. 2020

내가 사랑하는 동화

내가 사랑하는 동화는 미운 오리 새끼다.


어렸을 때는 주인공이 안쓰러웠다가

사실은 백조였다는 걸 알고 좋아했던 것 같다.

이 주제를 보고 동화를 생각하다 보니

미운 오리 새끼가 조금은 다르게 다가왔던 것 같다.


나이가 들면서 남들과 다르다는 것에 

두려움이나 공포를 느낄 때가 많다.

남과 같으면 그래도 기본은 하는데

남들과 다르면 앞서가기는커녕 뒤쳐질 수도 있기에.


그렇지만 나이가 들수록 

그런 비교가 참 의미 없었다는 생각이 든다.


남들과 같다는 건 내가 특색이 없는 것이고,

내가 모든 면에서 우월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애초에 그럴 필요가 없다.


내가 남들과 다른 부분이 강점이 될 수도 있고 약점이 될 수도 있다.

그렇지만 그와 관계없이 나를 나로 받아들이는 게 

나의 삶을 더 의미 있게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하는 단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