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랫만에 아웃스탠딩에 기고글을 올렸습니다.
기업과 현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고민하다
많은 기업이 마케팅 예산을 잘 관리하지 않고 있는 안타까움에
공들여 글을 썼네요
자꾸 욕심이 생겨 꼬박 15시간은 작성한 것 같습니다
(글에 재주가 없는 것 같습니다..강의는 잘합니다ㅎㅎ)
유료기고글로 전문을 드릴 수는 없고
링크에서 보실 수 있으니 많은 클릭 부탁드립니다^^
https://outstanding.kr/budget20231213
(한달에 한개의 아티클은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광고라는 행위는
매출에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정작 마케팅비용을 집행하려고 하면
적정성과 기대효과를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2.
2022년 스타트업의
업종별 매출성장과 마케팅비용간에는
어떠한 관계가 있었을까요?
3.
마케팅비용을 적절히 관리하지 못해
적자가 감당할 수 없을만큼 늘어난 기업과
큰 폭의 매출성장과 함께
영업이익을 200억 넘게 성장시킨 기업의
차이는 무엇이었을까요?
4.
그렇다면 마케팅 예산을 어떻게 세팅해야 할까요?
아니 마케팅을 하기 전에 무엇을 확인해야 하고
결과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까요?
5.
구체적인 예산 시뮬레이션은 어떻게 진행하고
의사결정을 해야 할까요?
아웃스탠딩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outstanding.kr/budget20231213
(한달에 한개의 아티클은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 아티클]
온라인 재무강의를 오픈했습니다.
1) 재무의 기본과
2) 매출과 수익을 어떻게 성장시켜야 하는지
모든 노하우를 다 담았어요
숫자를 이해하면
그 안에 숨겨진 비즈니스와 고객과 인사이트가 보입니다.
성과를 높이는 데 무조건 도움되실 겁니다^^
[강의 신청]
1. 강의명 : [매출과 수익성장이 쉬워지는] 실무재무강의
-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5% 추가 할인이 되고, 제가 수수료를 적게 부담합니다^^
3. 수강생 전용 자료 제공 (네이버 카페)
- 2022~2023 상장회사/스타트업 실적 DB (2000개 이상)
- 기업분석/시뮬레이션 자료 등 지속 업데이트 제공
[강사 소개]
① 패션대기업 재무팀, 원가팀장 (매출 1.2조)
② 패션 브랜드 상품기획,전략기획,온라인팀장
③ 유통대기업 의류부문 총괄기획실장 (매출 6,000억)
④ 그룹 이커머스 사업부 재무팀장 겸 기획실장 (거래액 2,000억)
⑤ 빅테크 자회사 경영관리실장
⑥ 콘텐츠,플랫폼 스타트업 경영관리총괄 (영업이익율 60%)
⑦ 현) CEO at 재무선배
(기업 수익성장/재무 자문, 재무강의, 대시보드 구축, 연사)
- '아웃스탠딩' '롱블랙' 기업재무분석 작가
- 대기업 그룹사 ~ 스타트업 재무 자문/강사
- DMS 2024 (디지털마케팅서밋) 연사
- 기업 재무자문, 재무강의, 대시보드 구축 문의 (akattagi@gmail.com)
브런치로 소통하기가 한계가 있어서
네이버 카페를 개설했습니다!
더 많은 자료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함께 소통하며 성장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