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년 맞아 돼지 응용한 카피 선보이는 기업들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 해를 맞아 돼지를 주제로 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기업들이 돼지를 응용한 카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GS25는 올 한해도 건강하게 잘 먹고 잘 살자라는 의미로 기획전에 '잘.먹.어.야.돼.지' 카피를 붙였다.
기획전에서도 가장 첫번째로 나온 '견과먹은복돼지'는 황금 돼지해에 맞춰 황금빛으로 제작된 행운의 돼지 저금통 안에 개별 포장된 견과류 9봉지가 담겼다. 연초 홈파티 선물용이나 새해 복돈을 대신할 수 있도록 손잡이가 달린 형태의 박스로 포장했다.
GS25는 황금제육 도시락, 황금왕돈까스 도시락, 매콤불고기&계란 볶음밥 등 돼지고기를 메인 식재료로 활용한 기해년 첫 신상품을 출시했다. 황금돼지 시리즈를 선보이며 동시에 황금 돼지 1돈 경품도 추첨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GS25 관계자는 "황금 돼지 해에도 언제나 고객님 가까이에서 응원하는 마음으로 황금 돼지 관련 제품으로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는 의미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의 온라인몰 SSG닷컴은 2019년 기해년을 맞아 ‘새해엔 다~ 돼지’ 카피를 내걸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고객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신년 이벤트를 선보였다.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할인쿠폰 제공, 카드사 청구할인, 음성 검색 이벤트, 파격 할인 등 ‘새해엔 다~ 돼지’ 프로모션을 펼친다.
SSG닷컴은 이마트몰과 신세계몰 등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음성 검색으로 '꿀꿀'이라는 단어를 말하면 참여 고객에게 앱 전용 7%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2019년 돼지의 해를 맞아 토실토실한 돼지처럼 모든 SSG닷컴 고객들의 삶에 웃음이 끊이지 않고 풍성한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는 의미로 다양한 쇼핑,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새해에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책임지는 온라인 커머스 강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와 서비스 개발을하는 SSG닷컴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편의점 프랜차이즈 CU는 "새해엔 모두 다 돼지 도시락", 신라 면세점은 "신라는 할인돼지" 등 돼지를 응용한 카피를 사용해 기해년을 기념하고 있다.
최저임금 상승 여파 등 물가가 전반적으로 오르면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 기해년의 복과 재물의 대명사 '돼지'를 활용한 기업들의 '황금 돼지' 마케팅이 더욱 활발하게 펼쳐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