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추선우 Dec 31. 2023

폭설 폭염에도 발품파는 부동산 중개 그만!

[신기술 내 업무에 적용하기] 부동산 중개업


"남들은 만 번 망치질을 해야 얻을 수 있는 성공을 이 사람은 단 한번으로 얻는다"


사실 기술은 효과성보다는 효율성때문에 필요한 경우가 많다. 효율성이라는 것을 일을 올바르게 하는 것이고, 효과성은 올바른 일을 하는 것인데, 효과성은 사실 누가 판단하기 쉬운일이 아니지만, 효율성은 얼마든지 머리를 쓰면 재고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살면서 가장 비 효율적으로 일하는 업종이 '부동산'이고, 부동산 중에서도 '중개업'이라는 생각을 했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폭염이 내리쬐는 날에도, 고객이 "방 볼 수 있어요?"라는 한마디에 오르막을 내리막을 걸어다니며, 했던 말을 또 반복해야 하기 때문이다.


실제 해외의 대형 부동산 중개업기업은 이미 VR로 매매 혹은 임대하고자하는 장소를 3D로 촬영하고, 고객과 같은 화면을 보면서 실시간 장소를 설명해준다. 체크해야 할 부분들은 체크해놓을 수도 있다. 


모바일이나 PC에서 미리 찍어놓은 VR부동산을 보며, 중개인과 구매자가 실시간 설명하고 있다. 수리해야하는 부분이나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으면, 체크할 수도 있다.


이런 장소는 어떻게 촬영할까? 360도 카메라로 촬영하기도 하고, 유료이긴 하지만 더 쉽게 버튼 하나만 누르면 VR부동산을 촬영할 수 있는 APP도 많다. 


이렇게 자신이 중개하는 장소를 미리 촬영해놓으면, 고객이 공인중개사무실에 와서 설명할때, 고객의 취향에 맞는 부동산을 선택해, 중개확률이 높은 곳만 소개할 수 있다.


발품을 덜 팔아도, 기름값을 덜 들이고도, 고객의 취향과 기준에 딱 맞는 부동산을 소개해 더 짧은 시간에 더 효율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미 글로벌 부동산 중개업소인 REMAX와 대만 최대 부동산중개기업인 용칭부동산은 자사의 홈페이지에 이런 기능을 삽입해 사용하고 있다.


용칭 부동산 컨설턴트들이 용칭이 중개하는 3D매물을 고객에게 편하고 효율적으로 중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용칭 부동산 홈페이지에 올라온 각 매물은 단순한 VR부동산을 소개하기도 하고, 여러가지 취향에 따라 스타일을 달리하며 소개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 용칭 부동산 홈페이지: https://youtu.be/Gd-k7kEeoQM


아이스테이징 플랫폼은 촬영한 부동산을 편집기에서 자신이 설명하고자 하는 순서대로 배치한 후, 음성을 녹음하면, 실제 중개를 하는 것 같은 화면을 연출할 수 있다. 고객은 여러 부동산 매물을 실제로 방문한 것처럼 체험 한 뒤, 마지막 체크 단계에서 실제 부동산을 둘러보고 빠르게 결정할 수 있다.


 

부동산 중개업자가 항공사진과 VR촬영본을 편집해 실제 부동산 중개를 하는 것처럼 녹음한 투어링을 선보이고 있다. 아래 링크만 고객에게 SNS로 전달하면 중개 끝!

#부동산 녹음 중개링크: https://livetour.istaging.com/d7ec4692-61c1-4160-a7f2-98e36e406314?index=1&pilot=TzbfL09ymFL4CogI7eKE


스마트하게 부동산을 중개하는 방법.

결론을 말하자면,


1. 내가 가진 부동산을 VR로 촬영한다(APP다운받아 버튼만 누르면 끝!)

2. 촬영본을 실시간 고객에게 설명해줄 수 있다

3. 여행을 가거나 다른 업무가 있을때는 녹화 링크를 고객에게 전달한다

4. 마지막 단계에서 고객이 부동산을 보고자 하면, 실물 투어를 해준다.


촬영과 편집은 아이스테이징 아시아에 문의하세요

https://istagingasia.com/


iStaging 은 VR / META / AR / AI / DATA 를 한번에 사용해 원하는 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서비스 입니다.


SaaS 형태로, 계정을 구독하면 고객 스스로 편집해서 사용가능하며,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리테일 기업 ( Louis Vuitton / Dior ), 부동산 기업 ( REMAX / AECOM ), 전시 ( CES / TOYOTA 전시관 ) , 산업 ( SAMSUNG / BENTZ ) 등 글로벌 10만 고객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안정성 높은 서비스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2024 메타버스 컴백? 올해는 돈 좀 벌어보자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