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LIKEL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멋쟁이사자처럼 Apr 17. 2024

멋쟁이사자처럼의 신임 대표, 나성영 대표에게 묻다.

멋쟁이사자처럼의 향후 계획과 미래에 대해

멋사는 늘 새로운 시도를 합니다.


오늘도 멋쟁이사자처럼은 여러분이 IT 인재로 성장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설레는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요즘 저희가 더욱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그 이유는 바로 멋쟁이사자처럼의 나성영 COO가 지난 23년 12월부로 멋쟁이사자처럼의 신임 대표가 되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나성영 대표가 여러분께 직접 인사드리며 멋쟁이사자처럼이 꿈꾸는 미래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나성영입니다. 저는 2018년 영리법인 주식회사 멋쟁이사자처럼을 공동창업해 COO로서 업무를 진행하다가 2023년 12월에 대표가 되었습니다.


멋쟁이사자처럼의 대표가 변경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멋쟁이사자처럼은 비영리법인 시절부터 두희님이 대표로 이끌어와 주셨는데요. 현재 멋쟁이사처럼은 교육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Web3 비즈니스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사업의 성격이 상이하여 이를 한 리더십 체제로 운영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 판단했습니다. 이에 교육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하는 멋쟁이사자처럼의 대표를 저로 변경하여 교육업 자체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중심적인 Web3 사업은 두희님이 주오하여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


멋쟁이사자처럼의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현재 멋쟁이사자처럼은 Possibility to Reality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부트캠프 중심의 IT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스테이션과 미국의 82Startup이라는 창업 관련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20년에는 베트남에 진출하였고 2021년에는 미국에 진출하면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크게 3개의 주요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인재 육성

전 세계적으로도 국가 경쟁력 유지를 위해 다양한 우수 인재를 유치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죠. 국내 역시 생산 인구의 감소와 출산율 부족 등의 문제로 인해 이러한 상황은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멋쟁이사자처럼은 글로벌하게 우수 인재를 교육하고 국내 유입 혹은 현지에 있는 한국 기업에 연결하는 방식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후 이러한 형태의 교육을 확대하여 글로벌 인재 풀에 대한 관리도 진행할 생각입니다.


B2B 교육 강화

멋쟁이사자처럼은 대규모 온라인 교육, 집중 오프라인 교육, 해커톤 개최 등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어우르는 다양한 B2B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데, 2024년 B2B 교육 키워드는 아래 2가지로 꼽을 수 있습니다.

1) AI 활용 역량 

2) 사내 아이디어톤 & 해커톤 


AI 활용 역량은 이제는 기업의 필수 역량이 되고 있는 만큼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적인 교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기업의 내부 문제 해결과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등을 도출할 수 있는 교육 + 행사를 통해 기업의 역량 향상과 더불어 Bottom-up 방식의 자유로운 문제해결 등의 조직 문화 측면의 변화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K-12 교육 브랜드 런칭

2025년부터 정보 교과가 의무화됨에 따라 초, 중,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IT교육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에 멋쟁이사자처럼에서는 K-12 교육 브랜드를 별도로 런칭하고 현장에서 직접 학생들과 교원들을 교육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교육까지 제공하며 더 많은 IT 인재가 수준 높은 교육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입니다.

멋쟁이사자처럼의 디지털새싹 교육 현장


신임 대표로서 꿈꾸는 멋쟁이사자처럼의 미래는 무엇인가요?


멋쟁이사자처럼은 IT 교육을 그 기반에 두고 있는 회사입니다.

5년이 지나도, 10년이 지나도 멋쟁이사자처럼은 IT 업계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의 HRD 파트너로 존재할 것이며 국내 대표 IT 교육 회사인 만큼 더 좋은 교육이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고민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그와 동시에 멋쟁이사자처럼은 교육과는 약간 거리가 있다고 느껴질 수 있는 NFT 시장에서도 업계를 주도했던 것처럼 ‘새로운 도전에 대한 DNA’가 깊이 박혀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 DNA를 기반으로 회사의 슬로건인 Possibility to Reality를 보여주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각기 비즈니스가 갖고 있는 정체성은 다를 수 있지만 그로 인한 혼란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멋쟁이사자처럼은 IT 교육에 대한 본질을 이어나가는 브랜드로서 존재할 것이며 새로운 기회 영역들에 대해서는 언제든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분화된 브랜드와 리더십을 기반으로 구성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멋사는 늘 새로운 시도를 합니다. 

우리는 늘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지 연구하고 우리는 늘 멋사와 멋사를 거쳐간 사람들이 함께 IT라는 대주제 아래에서 끊임없이 새롭고자 하는 도전 의식으로 겁 없이 달려들고 있습니다. 

언제나 더 좋은 미래를 꿈꾸며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멋사의 문을 두드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번 생에 리더는 처음인데, 채용 준비도 처음이라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