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이트 아울 Feb 09. 2024

당신 인생의 이야기

테드 창

칼은 현재의 그는 자살 시도 후 로라를 만나고 생성된 것이라고 느끼고 있었다. 병원에서 퇴원하고 나서는 도저히 다른 사람을 만나고 싶은 기분이 아니었지만, 어떤 친구가 애를 쓴 끝에 로라를 소개받았 던 것이다. 칼은 처음에는 그녀를 밀어냈지만 로라는 명민했다. 칼이 괴로워하는 동안 로라는 그를 사랑해주었고, 마음의 상처가 아문 뒤에는 그를 보내주었다. 로라와의 교류를 통해 칼은 공감에 관해 배웠고, 새사람으로 태어날 수 있었다.


로라는 석사 학위를 받고 떠났고, 칼은 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기 위해 대학에 남았다. 훗날 칼은 인생의 위기와 상심을 여러 번 경험했지만 절망에 빠지는 일만은 결코 없었다.(p.125)
매거진의 이전글 어떻게 미치지 않을 수 있겠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