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취미로 업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땡스thnx May 09. 2023

손재주 있으면 팔자 사나워진다고?

아잇 그럼 내 팔자 이제 어쩌지 ㅋㅋㅋ

오프라인 스튜디오를 오픈한 지 꼬박 5개월이 되었습니다.

1분기에 이런저런 일들로 달려오다가

요즘 숨 돌릴 틈이 생기면서 더할 것과 덜어낼 것, 얻은 것과 잃은 것들에 대해 생각하는 중입니다.


하나의 취미를 공통분모 삼아 대화를 나누는 즐거운 시간도 가졌고,

뜨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만나 찐 뜨개전도를 하는 시간도 가졌죠.

음악을 들으며 좋아하는 향을 즐기고 겉뜨기와 안뜨기를 반복하는 행복감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실망스러운 일도 꽤 있습니다.

 

세상은 의외로 허술하고 두루뭉술하게 돌아가고 있다는 걸 알게 됐죠.

상식에 벗어나는 상황을 계속 접하고
이해할 수 없는 일들과 이해하고 싶지 않은 일을 마주쳐야 하는 것.

하지만 그것도 제가 선택한 것이니!

현명하게 헤쳐 나가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어금니를 꽉 물어가면서요 ㅋㅋㅋ

스튜디오에는 주 3일 출근하고 있는데요,
가끔 이런 무례한 이야기도 듣습니다.

이거 해서 먹고살 수 있어요?

헤헤헤 하고 웃긴 했지만,

만약 걱정이 되신다면 지금 바로 결제를 해주시겠어요? ㅋㅋ 라고 말하고 싶은 순간이었죠.


나름 치열하게 고민하고 운영하고 있는데

생계가 걱정이 될 정도로 무대책의 공간처럼 보였다면 아마도 그건 나의 잘못일까? 생각도 해봅니다.


그런데 지난 주말,

"이거 해서 먹고살 수 있어요?"를 이길만한 대화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나도 옛날엔 뜨개를 했는데 말이지,
손재주 있으면 팔자가 사나워진다고 어른들이 그래서 말이야

순간, 제 귀를 의심했습니다ㅋㅋㅋ


앗 저는 지금 그 일을 하고 있는데 말이죠... 흐음, 제 팔자는 사나워진 걸까요?


보통 중년 이상의 여사님들이 해주시는 이야기예요.

아마도 딸이나 동생 같아서 해주시는 말씀이겠지만

여사님. 그런 이야기는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세상은 조금 달라졌고

이제 그 손재주만으로 영상을 찍고 조회수로 통장을 불리는 친구들도 있다는 것을 말씀해드리고 싶어요.


저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 이 손재주를 풀어가려고 합니다.

재주가 재주로 끝나지 않고

하루의 기분까지도 풀어주는 일로 확장해 나가려고 해요.


그러니까 여사님. 제 팔자는 제가 알아서 하겠습니다.

당신은 무례했어요. 주말의 저에게.

내가 사랑하는 나의 손!

내가 뜨는 라이프스타일, 땡스 thnx

오늘 쌓인 스트레스, 지금 뜨면서 풀어요

땡스 thnx는 과정을 즐기는 뜨개를 지향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돌다리만 두드리다 돌이되겠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