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잡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홍시 Nov 30. 2021

잡문 130 - 술잔 기울어진 달밤


까만 밤하늘에 달이 홀로 둥글다

외로운 달과 마주 앉아

너 한

나 한


술잔을 부딪히며

너는 빛이 나는구나

부럽구나


달이 화답하네

이건 내 빛이 아니란다

태양의 것을 대신 비춰주는 것이지


내가

그래 그렇지

너는 태양이 부럽겠구나

하니


달이

내가 없다면 홀로 깬 사람들의 마음은 누가 달랠까

내가 없다면 밤바다의 연인들은 서로의 눈을 어찌 마주 볼까

내가 없다면 밤의 강가가 그토록 아름다울까

내가 없다면

내가 없다면

너는 또 얼마나 외로울까

하고


내가 또

그래 그렇지

그래도 그건 어느 별이든 할 수 있잖아

하니


달이 또

누구나 할 수 있다 해서

내가 하는 일의 가치가 사라지지는 않는걸

하네


그래 그래

맞아 맞아


다음 날에 달은 기울었지만

기우는 얼굴에서

슬픈 빛은 찾아볼 수 없었네

매거진의 이전글 잡문 127 - 대충 쓴 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