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네르 Feb 20. 2024

Exit 전략

남푠이 득달같이 조회를 해보란다.

나의 퇴직연금말이다.

사학연금, 공무원연금, 국민연금 조각나있던

내 연금

이어붙이기 힘들어 힘들어했는데,

어디선가 정보를 캐왔다.


"한 달에 10만원이라도 나오는지 계산해보자!"


인증하고, 또 인증하고, 잊어버린 비번넣고,

번거로운 작업을 거쳐

조회해보니

 



한 달에 무려 25만원!!!!!


앗싸라비용, 기왕 조회를 하다보니

남편의 연금과 나의 연금도

고구마 줄기처럼 미래시점으로 계산해보게 되었다.



한 달에 각자 250만원에 가까운 연금이 똵!


상기된 우리는 이제 오래 살 일만 남았다며

오손도손 사이좋게 앉아서 배를 깎아먹었다.


우리의 exit 전략 1은 우당탕당 어찌하다보니 사학연금이 되었다.

그리고...

남편은 내 입단속을 했다.

"너 행여 장인어른께 이런 얘기하지 마라. 힘든척하고 지내야해"

"왜?"

"줄땅도 안주신다"

으흐흐흐흐

맞다. 우리 친정부모님 다주택자에 땅도 있으시다.

시댁부모님은 더 부자시다.

울 남편이 결혼 전 우리 집에 사왔을 떄

강남에 건물이 있다하니

할머니가 남편 두 손을 덥석 잡고

"아조 노른자 땅이구마!"라고 하셔서

듣는 이들의 진땀을 빼게 하셨다.


exit 전략 2. 금수저 작전이다.

요건 노력으로 된다기 보다

부모님께 어떤 자식으로 이미지 세팅되느냐에 따라

막판까지 달라질 수 있어서

변수가 좀 크달까..



작가의 이전글 피라미드 같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