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건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Jul 26. 2019

깨끗한 두피를 위한 '비듬 샴푸' 추천 10

가려운 두피를 위한 비듬 샴푸 추천

 

사진: SBS 닥터스


계절과 상관없이 우리를 괴롭히는 두피 트러블과 비듬! 유분과 각질 분비는 물론 피지까지 증가하며 우리의 머리 위는 그야말로 전쟁터가 된다. 어깨 위로 눈처럼 소복이 쌓이는 비듬 때문에 검은 옷을 입지 못했던 지난 날들이여 이제는 안녕. 샴푸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두피가 숨을 쉬기 시작했다! 깨끗하고 뽀송한 두피로 가꿔주는 비듬 샴푸를 지금부터 만나보자.

아모스 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


가격 : 24,000원 (500ml)

비듬의 원인이 되는 두피의 유분기를 케어해 주는 샴푸이다. 복합 비듬 완화 성분이 함유되어 비듬을 예방해주며, 티트리를 비롯한 유칼립투스 성분으로 깨끗하고 청결한 두피를 유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ZPT, 클림비졸, 이미다졸을 함유하여 두피 유해 인자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지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 허브 추출물에 의한 피지 분지 컨트롤 효과로 두피와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것은 보너스다. 

모로칸오일 컬 클렌징 컨디셔너


가격 : 35,000원 (250ml)

유분기가 넘치는 두피를 케어하는 동시에 찰랑이는 머릿결을 가지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티트리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청량감을 제공하며,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역할을 해 준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부드럽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샴푸와 컨디셔너 기능이 동시에 가능한 올인원 제품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웰라프로페셔널즈 니옥신 클린저


가격 : 가격상이 (150ml)

두피의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 지방산 및 두피 환경의 잔여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멘톨, 녹차 추출물 성분이 모낭을 막는 피지와 두피에 남은 잔여물을 씻어내는 역할을 한다. 덕분에 두피 환경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 또한 두피의 독소를 제거하여 모발을 굵고 풍성하게 만들기도 한다. 비듬 제거는 물론 모발의 두께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다. 


와칸 오리엔탈 토닉 힐링 샴푸


가격 : 26,400원 (300ml)

금새 기름 지는 머리 때문에 앞머리를 포기했다면? 하루 종일 풍겨나는 정수리 냄새 때문에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면? 두피 딥클렌징 효과로 두피 청결과 정수리 냄새 해결은 물론,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와칸 오리엔탈 토닉 힐링 샴푸를 만나보자. 건강한 두피와 모발에 도움을 주는 5가지 특허 한방 추출물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 건강하고 풍성한 헤어를 만들어줄 효자 아이템이다. 

ATS 퍼스티지 카미시 샴푸


가격 : 가격상이 (250ml)

건조하고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며 두피에 남아있는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다. 또한 피지분비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지성 두피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샴푸를 두피에 바르고 거품을 낸 뒤 가볍게 마사지하고 1~3분 방치 후 헹구어내는 것이 좋다. 모발 탄력과 모발 볼륨, 두피 보습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펜타마린과 알로에베라잎 추출몰,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니조랄


가격 : 11,000원 (100ml)

효모균에 의한 비듬, 지루성 피부염을 치료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비듬 샴푸이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샴푸라기 보다는 피부질환용 치료제라고 할 수 있다. 두피와 머리카락에 니조랄을 바른 뒤, 일반 샴푸처럼 3~5분간 마사지 후 헹구어 내면 된다. 치료목적을 위해서는 1주일에 2번, 2~4주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1~2주에 1회씩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헤드앤숄더 쿨멘솔 샴푸


가격 : 10,800원 (550ml)

이름 그대로 두피를 시원하고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샴푸이다. 유칼립투스잎 추출물을 함유해 비듬을 완화하고 가려운 두피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건조함, 가려움, 당김, 기름기 등의 전반적인 두피 트러블을 케어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두피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탁월한 컨디셔닝 효과가 있어 두피케어와 동시에 머릿결 관리에도 신경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아비스 안젤리카 모근 영양 샴푸


가격 : 16,000원 (500ml)

모근과 모발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만능 제품이다. 비듬의 원인이 되는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두피에 허브의 일종인 안젤리카에서 비롯된 영양을 공급하여 부드러운 모근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아르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모발이 회복될 수 있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안젤리카와 아르간 오일 뿐만 아니라 홍삼, 천궁, 황기 등의 한방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윤기 있는 머릿결을 가꾸는데 효과가 있다.       

세바메드 안티 댄드러프 샴푸


가격 : 15,000원 (200ml)

두피 안정과 피지 밸런스에 도움을 주는 두피케어 샴푸이다. 독일 스킨케어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세바메드의 제품으로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가 사용하기에 알맞다. 두피 문제를 제어하는 피록톤올아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모발과 두피의 모이스처 및 컨디셔닝 작용을 해 기름지고 번들거리는 지성두피에 효과적이다. 단, 매일 사용할 경우 두피에 내성이 생겨 효과가 반감될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 2~3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제이슨 댄드러프 트리트먼트 샴푸


가격 : 15,600원 (345ml)

아이허브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두피 피부염을 개선해주는 동시에 비듬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 샴푸이다. 비듬과 관련된 두피 건조, 가려움증을 개선하고 재발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또한 파라벤, SLS, 바셀린, 인공색소 등의 유해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천연 제품으로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일주일에 3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름철 계절메뉴 원픽! 농심 둥지냉면 Vs CJ 동치미물냉면 비교 먹방 [미식평가단]
‘찌릿찌릿’ 썸남에게 보내는 여자의 신호가 있다? [아만보]
여자라면 공감하는 오래 연애하는 비법은 ‘이것’? [아만보]


   


                      

매거진의 이전글 술 마신 다음날, 언제부터 운전대 잡을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