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묭 Aug 01. 2022

슬픈 이야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것이 슬픈 이야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과연 이것도 그렇다고 이야기할 수 있겠냐며 당신은 이야기를 하고

나는 조금 완화하여 그것이 슬픈 이야기라고만 생각하진 않는다고 답한다

당신은 설마 이것까지 그렇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을 거라며 이야기를 하고

나는 설령 그렇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슬픈 이야기라고만 생각하진 않는다고 답한다

당신은 내가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이라고 하고 나는 그럴 수밖에 없다고 답한다

당신은 슬픈 이야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내가 슬프다고 말하고

나는 끝끝내 슬픈 이야기라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답한다

당신이 떠나고 내가 혼자가 되었을 때 나는 이것이 슬픈 이야기라고 느끼게 되었지만

끝끝내 슬픈 이야기라고 생각하진 않았다


너무나 슬픈 이야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작가의 이전글 떠나간 그녀를 그리는 마음 그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