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Episod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소리 없는 수호자, 잠들지 않은 보호자

[Theme Letter] 복구 테마 Restorative Theme



배트맨 시리즈,다크나이트의 마지막 명대사 입니다. 배트맨은 DC 코믹스의 대표적인 만화 캐릭터로 DC를 먹여살린다는 평을 들었을 정도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배트맨을 짧게 표현하자면, “극한의 노력가, 억만장자이자 유능한 탐정” 으로 초능력은 없으나 최첨단의 장비를 만들어 내고 상대의 약점을 철저히 연구하여 모든 빌런들을 싸워 이깁니다.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 에서는 슈퍼맨의 약점인 크립토나이트를 이용하여 슈퍼맨 조차 제압한 최강의 Hero 이죠.


그가 배트맨이 된 것은 어린 시절 부모가 총을 맞아 죽자, 고담시에서 범죄를 소탕하는데 인생을 바치겠다고 결심했기 때문입니다.


복구테마를 가진 이들도 배트맨과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그들은 문제점을 보면 해결을 하려고 합니다. 어디서든 약점이 보이면 그 약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자신의 약점은 물론 타인, 조직의 약점까지도 해결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어디서든 문제가 생기면 나타나 해결해 버리는 배트맨 처럼 보입니다.



원석 상태의 복구 테마는 문제 중심적인 사고 방식을 지닙니다. 그리고 모든 책임을 자기 혼자 짊어지려고 합니다. 반면, 보석상태의 복구 테마는 해결 중심적인 사고 방식을 지니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촉진자로 기능합니다.


---------------------------------------------------------------------------------------------------------------------

복구 강점 테마를 발휘하기 위한 자세한 조언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소식지를 신청하세요.


관련 소식지 신청은 www.ideeconsulting.co.kr을 방문하시면 뉴스레터 신청외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진정으로 나를 알아 주는 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