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IDAY BLEND 2020
ABOUT ROASTER
2002년에 문을 열었으며 미국 뉴욕 인근인 메릴랜드의 아나폴리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국 동부에는 조지 하웰 커피만 주문해서 마셨는데 어느새 조지 하웰은 어느새 뒷전이 되었고
ceremony의 매 시즌 블랜드가 나오면 기대하며 주문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시즌 블랜딩 패키징이 참 인상적이다. 그래서 이곳이 좀 더 각인이 된다.
COFFEE INFO
Country : COLOMBIA, GUATEMALA
Region : COLOMBIA MANOS JUNTAS
GUATEMALA NUEVA ESPERANZA
Altitude : 1800 m
Variety : CASTILLO, COLOMBIA, BOURBON, CATUAÍ
Process : FULLY WASHED, FULL NATURAL
Cupnote : Cherry Cordial, Cranberry Juicy
매년 시즈닝 블랜딩을 새롭게 만들며 그 구성이 바뀐다.
올해는 콜롬비아 내추럴과 과테말라 워시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BOUT COFFEE
입안에서 농밀하게 느껴지는 단맛은 흑설탕 시럽이 아닐까?
백설탕인지 흑설탕인지 구분할 수는 없지만 원두를 보니 흑설탕이 좀 더 어울리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체리의 상큼함과 단맛이 아주 적절하게 느껴지면서 달콤 살콤한 체리 초콜릿을 베어 먹은 느낌입니다.
차갑게 식은 커피를 마시니 크랜베리 주스가 느껴지네요
산미가 좀 더 세진 거 같지만 단맛은 여전해서 커피가 아니라 달달한 주스를 마시는 거 같습니다.
로스팅 후 3주가 지난 뒤에야 단맛과 이 커피의 캐릭터가 잘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처음 받자 말자 추출 했을땐 왜 이래? 잘못 주문했나? 이런 생각이 들었지만
연말과 2021년 연초에 다시 마시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추출 가이드
kalita wave 185, 커피 25g, 물 온도 96도, 300 ml 추출
사용 그라인더
kalita 300gr, feldwood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사진 중 일부는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