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우 Jan 10. 2024

비전프로 Get Ready!(영상 맛집 애플)

애플에서 비전프로를 올 2월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애플 CEO 팀쿡은 작년 6월, 비전프로 계획을 발표하며 “오늘이 바로 공간 컴퓨팅 시대가 시작하는 날입니다”라고 야침차게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공간 컴퓨팅은 말 그대로 컴퓨터의 기능을 물리적 공간에서 함께 상호작용하며, 구현하는 기술을 의미하는데요. 이번 출시하는 비전프로 가격은 3499달러(460만원)라고 합니다.




저는 애플 비전프로 출시를 알리는 영상 ‘Get Ready’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애플은 정말 영상을 잘 만든다는 생각이 한 번 더 들었거든요. 30초 정도밖에 안되는 영상인데, 스토리텔링이 완벽하다고 할까요.


영화 백투더퓨처의 명대사 '우리가 가는 길에, 도로 따윈 필요없어 Where we’re going, we don’t need roads'와 함께 비전프로가 등장하는 순간, 무릎을 탁 쳤답니다. 아래 영상 링크를 달아놓았으니, 꼭 한 번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러 영화 속 배우들이 마스크, 안경, 고글 등을 쓰는 Iconic한 장면들이 이어지다가, 비전프로 제품이 등장하는 스토리입니다.


보통 영화 속에서 마스크나 고글은 중요한 순간을 앞두고, 주인공이 ‘착’ 하고 쓰는 걸로 등장하는데요. 적과 싸우기 위해 변신하거나, 새로운 도전을 할 때 말이죠. 애플의 비전프로 소개 영상을 보고나면, 나도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마냥 헤드셋을 쓰고 새로운 세계를 마주해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우리가 가는 길에, 도로따윈 필요없어 Where we’re going, we don’t need roads'


* Get Ready 영상 스토리텔링

1. 영화 ‘영 프랑켄슈타인’에서 ‘Get Ready’를 외치며, 고글을 쓰는 장면

2. 영화 ‘UP’에서 주인공이 고글을 쓰는 장면

3. 영화 ‘앤트맨’에서 주인공이 헤드기어를 쓰는 장면

4. 영화 ‘킥애스’에서 힛걸이 마스크를 쓰는 장면

5. 영화 ‘판타스틱 미스터폭스’에서 고글을 쓰는 장면

6. 영화 ‘스타워즈’에서 헤드기어를 쓰는 장면. 함께 나오는 대사 "의식을 내려놓고, 본능에 따라 행동하세요. ‘Let go your conscious self, act on instinct."

7. 영화 ‘스누피’에서 고글을 쓰는 장면

8. 영화 ‘스타트랙’에서 특수 안경을 쓰는 장면

9. 애니메이션 ‘스펀지밥’에서 마스크를 쓰는 장면

10. 영화 ‘아이언맨’에서 마스크를 쓰는 장면

11. 영화 ‘백투더퓨처’에서 고글을 쓰는 장면. 함께 나오는 대사. “우리가 가는 길엔, 도로따윈 필요없지. Where we’re going, we don’t need roads”

12. 그리고 현실 속 한 여자가 등장하며, 비전프로를 쓰는 장면.

13. 그녀가 비전프로를 통해 보는 세상들.

14. yeah, yeah, yeah, yeah, yeah 기분을 고조시키는 노래가 흘러나오며, Get Ready 라는 글자로 마무리되는 장면. (수미상관 구조?)


이제 단 한 가지 질문이 남았습니다.

과연 애플은 사람들이 비전프로를 사용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다시 말하면, 사람들은 이런 헤드셋을 정말로 사용할까요?

정말로 우리는 빠른 미래에 이렇게 일을 하고 있을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고용주가 알아야 할 12가지 진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