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난생 Oct 06. 2022

유쾌한 가족의 대화 11

나는야 최고의 카레이써~

어린이 동요를 매우 좋아하는 다섯짤. 우리는 혜성이가 좋아하는 음악을 언제든 원할 때 들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서 아이패드로 코코멜론, 베이비 버스 등 아이가 좋아하는 동요를 스스로 플레이하는 방법을 알려줬다. 쿠팡플레이 키즈모드로 접속한 뒤 원하는 동요 그림만 손가락으로 틱, 틱 누르면 끝이다.


오늘도 어김없이, 혜성이는 눈 뜨자마자 내 도움 없이 베이비버스 동요를 튼다.


베이비버스 - 꿈 속 카레이서

기름! OK!
바퀴! OK!
거울! OK!
엔진! 시동!
준비! 완료! 출발!

나는 나는 최고의 카레이서
Vroom,vroom,vroom!
커다란 바퀴로
내가 제일 빠르게 달려요
전속력으로!
Vroom,vroom,vroom!


나는 나는 최고의 카레이서~

나는 나는 최고의 카레이서~


깨발랄하게 반복되는 동요 멜로디와 노래 가사는 지난밤 피로가 녹아든 어두운 침실에 노란 햇살을 뿌려댄다. 아직 잠이 덜 깨 어두운 내 눈꺼풀에도 빛이 닿는다.


전날이 어땠건, 일어나기 힘들어도, 그냥 일어나라고. 눈 비비고 계란 꺼내서 가스렌지 불 켜고 껍질만 탁 까 보라고. 일단 애들 아침부터 챙기라고. 아이가 트는 동요 멜로디는 다정하고 따뜻하게 나를 보챈다.


(치익-)


계란 5알을 까서 프라이팬에 굽기 시작한다. 탁, 타다다닥- 튀는 기름 앞에 서고 보니 이제 좀 정신이 드는 것 같다.


(여전히 울리는 동요 소리)


나는 나는 최고의 카레이서~

나는 나는 최고의 카레이서~


아빠: 카레라이스?


혜성 : 아니! -_- 가래 있다고~…


아빠 : 어?!


혜성 : 스포츠카들이 가래가 있다고오…


엄마 : 가래?!


나는 주방에서 계란이 익어가는 모습을 바라보며 잠시 명상에 빠져 있었다. 그러다가 ‘가래’라는 말을 듣고 동공 지진이 일었다.


엄마 : 가래면 그 콧물나면 생기는 가래?!


혜성 : 어~!!-_-


그 멋진 스포츠카들이 알고보니 다들 가래가 있었구나… 쿨럭, 쿨럭.


나는 나는 최고의 가래 있어~

나는 나는 최고의 가래 있어~


아빠 장난에 애가 당하는건지, 애한테 우리가 당하는건지. 때로는 모르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유쾌한 가족의 대화 1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