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e nine Apr 20. 2018

뉴턴의 운동법칙

2013.10.31.

1.

하고 싶은 일이 많은 만큼, 하기 싫은 일도 많았고,

무엇하나 제대로 하는 것은 없으면서, 무엇이든 잘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내가 나로서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랐다.


2.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나를 지켜주었던 사람들은 내가 지켜주어야 할 사람들로 바뀌어가고

어릴 적 누렸던 방종은 책임이란 이름으로 고스란히 어깨 위에 쌓여만 간다.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과 그들이 바라는 나의 모습 사이의 마찰이 나를 멈춰 세우고

날이 가는 만큼 빨라지는 시간은 자꾸만 내 등을 떠민다. 반대쪽으로.


3.

쉽게 살아와, 어렵게 살아간다.

작가의 이전글 가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