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세스물여섯 Jan 23. 2018

그저 신발과 가방이 좋았다.

2008년 고등학생 시절, 그땐 그랬다. 

2008년 봄이었나, 

엄마가 고등학생이던 나에게 물어봤다. 


"넌 커서 뭐하고 싶어?" 


난 하고 싶은 것도 많았고, 되고 싶은 것들도 너무 많았다.

그림도 그리고 싶었고, 선생님도 하고 싶었고, 디자이너도 하고 싶었고...


학생이었지만 가방, 신발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틈만 나면 잡지를 사러 갔었고,

백화점이나 길거리 샵들에 들러서 (그때는 그저 예쁘다-라고만 생각했겠지만)

트렌드를 체크하기도 했었다. 


그때부터였나? 

늦었지만 미술을 해야겠다고 결심했다. 

그저 신발과 가방이 좋았기에, 예쁜 게 좋았기에 미술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2010년 대학에 가서 그렸던 디자인들 중 하나. 

서둘러 화실을 알아보고, 필요한 재료와 앞으로 해야 할 목표들도 세워보고 

그렇게 난 서둘러 대학에 가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있었다. 


아, 나는 한국에서 초등학교 교육까지만 받은 후 

캐나다와 미국을 왔다 갔다 하며 바쁜 어린 시절을 보냈다.

당연히 그래서 한국 대학은 꿈도 꾸지 못했고

미국이나 일본, 캐나다 등 외국에 있는 대학을 가려고 결심했었다. '


한번 꽂히면 직진하는 성격이라 

뉴욕, 홍콩, 일본 등 정말 많은 학교들을 알아보고

이미 미대 학생이라도 된냥 부풀어 있던 때였던 듯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