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고 Jan 23. 2022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는 행복

김민철 작가를 좋아합니다



언제였는지 기억은 정확히 나지 않지만

피라이터이자 작가인 ‘김민철작가를 좋아하게 되었다.​


그녀의 , 그녀의 직업, 그녀의 글을 동경하고

그녀의 여행, 취미, 결혼생활까지

모든 것이 너무나 완벽하게 멋져 보였다.


내가 좋아하고 싶은 사람에게

가장 먼저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그녀의 책이었지만


정작 나는 그녀의 책을 소장하지 못했고,

<하루의 취향> 마지막을  읽지 못해

 숙제처럼  뒷좌석에 꽂아 놓고 다니는 책이었다.

그러다 얼마  미용실에 가면서 다시 <하루의 취향> 집어 든 나는

다시 책을 앞에서부터 읽으며

다시 감탄하고, 다시 감동했지만

다시 마지막 부분을 남겨두고 책을 덮었다.


아주 오랜만에

동네 카페에 가서 혼자 책을 읽어야겠다는 목표를

오늘도 이루지 못한 게으른 일요일에

결국 나는 조금 남은 책을  읽는 것에 성공했다.​


새해를 맞아 오랜만에 찾은 중고서점에서

  같은 상태에 <모든 요일의 기억> <모든 요일의 여행> 발견하고

혼자 뿌듯하고 기쁜 마음에 사서 돌아와

드디어 생긴 나의 책장에 꽂아 두었던 책들 옆에

<하루의 취향> 꽂으며 나는 마음이 뿌듯해졌다.

김민철 작가의 책을 읽으면서 나는

그녀가 좋아하는 , 행복해하는 것들을 훔쳐보며

함께 행복해지곤 한다.


좋아하는 것이 있다는 것은 행복한 거구나.​


그리고 오늘의 나도

내가 좋아하는 그녀의 책들 때문에 행복해진다.​


행복이라는 말이 이렇게 쉽던가 생각하지만

 쉽지 않을 것은 무어 람.

좋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할  있는 것도

행복이었다.​


소소하든 크든

행복은 나의 것이었다.

언제나.


오늘도 나는 그녀의 책을 읽고 행복해지는 법을 배웠고,

그래서 그녀를 더 좋아하게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골목길 끝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