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베지멀 Oct 10. 2016

제5장. 고구마 캐슈넛유 쉐이크

컵라면이 익는 시간 3분.  나는 채식 밀크쉐이크를 만든다  

어제 저녁 늘 그랬듯이 반바지에 후드만 걸쳐 루니와 슈슈를 산책했는데요. 

와.! 춥다!  




오들오들 한손으론 후드를 움켜쥐고 

한손으론 풀 파워 가동의 루니, 슈슈... 그 손엔 산책 필수품 똥 비닐까지

(거하게 한차례 장 비우신 루니의 묵직한 응아까지).  

동네한바퀴 마실을 마치고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를 제대로 체감했습니다. 

얼른 들어가자..




당장이라도 겨울이 올 것 같아요.  

겨울엔 저희 집엔 고구마가 끊이지 않고 항상 있어요.

아침, 점심, 저녁 불문하고 출출할 때까지 먹는 간식이죠 ㅎㅎ 

집에 속 노랑 고구마가 한 박스 있어서 몇 개 쪄 놓았는데 

캐슈넛유에 같이 먹어볼까 싶어서 후딱 만들어 봤습니다. 


겨울철 대표 간식 " 고구마 " 를 활용한 초간단 쉐이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준비물 : 


캐슈넛버터

고구마

코코넛오일 

물 




캐슈넛버터는 지난 비건 페스티벌 때 구매했는데 

벌써 반 이나 먹었어요. 

빵에 발라 먹는 것 보다 저는 물, 꿀과 코코넛오일을 넣어 블랜딩해서 

우유 대용으로 먹다보니 헤프게 먹게 되네요 ㅎㅎ 


캐슈넛버터



코코넛오일 






고구마는 취향에 따라 많이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가벼운 텍스쳐로 만들고 싶어서 아주 작은 고구마를 한 개 넣었어요. 

모든 재료를 큰 비어컵에 넣어주고 블랜딩 해주세요. 



아주 작은 고구마 한 개 


물 350ml 정도 


캐슈넛유 한 스푼


꿀 한 스푼 
믹서로 블랜딩


블랜딩 ing


하얀 거품이 마구마구 쏟아나오는 중 




3분도 채 안걸리고 만들 수 있는 고구마 쉐이크.

하얀 거품이 부드럽게 올라왔어요. 






둘의 궁합은 아주 완벽합니다.ㅎㅎ 

파스텔 톤의 노란 빛이 정말 이뻐요. 

속 노랑 고구마가 톡톡히 제 역할을 하네요. 

은은하게 있는 고구마 맛과 향 그리고 고소한 캐슈넛 맛까지. 

달달한 맛 보다는 좀 더 단백하고 고소한 쉐이크인 것 같아요.  






오늘도 비건하세요! 

안녕. 




작가의 이전글 제4장. 두유 크림치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