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구름 Mar 21. 2023

일흔 번째 하늘

20230311

예산, 대한민국

언제부터였을까, 내가 글을 쓰기 시작했던 게.


칠흑 같은 이생을 외롭게 버텨낼 자신이 없을 때부터였다.

고독을 이길 힘없어 꾹꾹 눌러 적던 글 속에 나는 내 모든 두려움을 담았었다.


그때 나의 신발장 주홍색 불이 켜지면 보이는 신발 한켤래.

괜히 신발장에 있던 다른 신발들을 어지럽게 꺼내놓았다.


나는 사랑받았으나 늘 외로웠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은 늘 비밀이었다.

혼잣말이 늘어날수록 글이 쌓여갔다.

글이 늘어날수록 나는 말이 없어졌다.

다른 친구들에게 내 맘을 열어놓지 않았다.


담배가 참 많이 생각났다.

그것만은 언제나 제 한 몸 불살라 기꺼이 희생했다.

그때 제물은 내 괴롬이었고, 제사장은 내 외롬이었다.


누군가가 이런 나를 구원해 주길, 멈춰버린 밤에서 꺼내주길 바랐다.

울고 발버둥 치며 어떻게든 살아보려고 매일같이 적었다.

그래, 살려고 그랬다.

작가의 이전글 다르지만 같은 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